전 알라메다리서치 CEO, 사회복귀시설 이감
전 알라메다 리서치 CEO 캐롤라인 엘리슨(Caroline Ellison)이 교도소에서 사회복귀시설로 이감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앞서 그는 FTX의 범죄를 방조한 혐의로 2년형을 선고받은 바 있으며, 석방 예정일은 2026년 2월 20일이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전 알라메다 리서치 CEO 캐롤라인 엘리슨(Caroline Ellison)이 교도소에서 사회복귀시설로 이감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앞서 그는 FTX의 범죄를 방조한 혐의로 2년형을 선고받은 바 있으며, 석방 예정일은 2026년 2월 20일이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 500: -1.16% 나스닥: -1.81% 다우: -0.47%
브라질 증권거래소 B3가 내년에 토큰화 플랫폼과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토큰화 플랫폼이 기존 금융시장과 유동성을 공유하도록 해 자산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토큰화 자산의 결제 및 청산을 지원하기 위해 브라질 헤알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B3는 BTC, ETH, SOL 옵션 및 암호화폐 가격 변동에 베팅하는 계약 등 파생상품도 개발 중이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대행 캐롤라인 팸(Caroline Pham)이 암호화폐 결제업체 문페이(MoonPay)의 최고 법률 및 행정 책임자(CLAO)로 합류한다고 크립토인아메리카가 전했다. 그는 향후 문페이의 정책 및 규제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다. 미 상원은 이번 주 CFTC 위원장 지명자 마이클 셀릭(Michael Selig)의 인준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며, 캐롤라인 팸의 임기는 이와 함께 종료될 예정이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2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5.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WLFI 트레저리 일부를 스테이블코인 USD1 보급에 쓰는 안건이 통과되면서 지난 3주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고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이 전했다. USD1을 사용해 1000만 달러 상당 WLFI를 바이백하고, 바이낸스에서 USD1 마켓을 오픈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로빈후드는 PIPPIN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5,969.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는 "비트코인 4년 주기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작년 반감기 전에 이 주제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핵심은 반감기나 가격 퍼포먼스가 아니라 수요 증가 파동이다. 나는 이미 사이클 정점을 통과해 저점으로 내려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2023년 파산한 암호화폐 친화적 은행 실버게이트(Silvergate Bank)와 관련된 집단 소송이 1,000만 달러 규모 합의에 도달함에 따라 과거 FTX 및 알라메다 리서치 계좌를 이용했던 고객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 합의는 실버게이트 은행이 FTX의 사기 행위를 방조했는지에 대한 논란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다. FTX 붕괴로 피해를 입은 약 46,000명은 2026년 1월 30일까지 공식 합의 웹사이트를 통해 보상을 신청하면 된다. 앞서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등 규제 기관은 실버게이트가 자금 세탁 방지(AML) 시스템을 적절히 운영하지 않아 FTX 관련 약 90억 달러 규모의 의심스러운 거래를 탐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번 합의금은 FTX 파산 절차를 통해 받는 보상과는 별개로 지급되는 추가 구제책이다.
룩소르(Luxor) 채굴 풀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닉 한센은 인공지능(AI)으로의 트랜지션(전환) 욕구를 억제하는 것이 2026년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가장 큰 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L뉴스에 따르면 그는 채굴과 고성능 컴퓨팅(HPC)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여전히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고점 대비 30% 하락하면서 채굴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많은 상장 채굴업체들이 채굴 사업을 완전히 중단하지는 않았지만, 코인 채굴과 AI 컴퓨팅 서비스 중 수익성이 더 높은 사업에 집중하면서 스스로를 컴퓨팅 또는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 마케팅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센은 2026년에 연준 금리 인하 사이클이 진행된다면 비트코인 가격과 채굴 수익률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TYMIO의 설립자 게오르기 베르비츠키는 단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횡보하거나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DL뉴스에 따르면 그는 7만 달러 또는 6만 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단기적인 상승세를 쫓기보다는 인내심을 갖고 체계적인 위험 관리를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이 시장 구조 법안 논의를 위해 오늘 주요 상원의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 법안은 내년 1월에 다시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며, 이번 회의는 업계 대표들이 자신들의 입장을 명확히 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로 평가된다. 코인베이스, 크라켄, 체인링크, 블록체인 협회, 디파이 교육 기금, 골드만삭스, 증권산업금융시장협회(SIFMA)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폴리곤랩스는 스토리텔링 역량 강화를 위해 보이즈클럽(Boys Club)에 전략 투자를 단행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이즈클럽은 기술 미디어 기업으로 뉴스레터, 팟캐스트 등을 발행하고 a16z 크립토, 코인베이스, 크라켄, 폴리마켓과 같은 암호화폐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벤트를 개최해 왔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16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3.55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6,765.8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 맥쿼리(Macquarie)는 미국 상원의 초당적 암호화폐 협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2026년 초까지 실질적인 미국 암호화폐 규제 체계가 완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규제체계 두 개의 핵심축은 지니어스 법안(스테이블코인법)과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이다. 맥쿼리는 최근 민주당과 공화당의 비공개 회담이 타결을 향한 의미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2026년 1분기 말에서 상반기 사이에 시장구조 법안 상원 수정안이 통과되어 최종 입법 패키지가 발효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4,357 BTC가 이체됐다. 3.8억 달러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