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분석 "$10.48만~10.5만 매도벽, BTC 추가 상승 걸림돌"

10.48만~10.5만 달러에 형성된 매도벽이 BTC 추가 상승을 가로막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는 데이터 제공업체 Kiyotaka.ai 데이터를 인용해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10.48만 달러에 약 5000만 달러 규모, 10.5만 달러에 7000만 달러 규모의 매도 주문이 쌓여있다. 지정가 주문이 현재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두텁게 쌓여있다는 것은 잠재적인 차익 실현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분석했다.

분석 "BTC 올 여름 전고점 돌파 가능성"

비트코인이 긍정적인 거시 환경에 힘입어 전고점 돌파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업체 매트릭스포트는 주간 보고서를 통해 "단기 하락 위험이 완화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경로가 명확해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투자 유치와 무역 협상에 주력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 우리가 추적 중인 유동성 지표를 고려했을 때 비트코인은 올 7월 이전에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FTX가 이달 중으로 채권자들에게 반환하는 50억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이 다시 시장으로 유입될 가능성도 큰 상황이다. 이 경우 시장 모멘텀이 커지면서 긍정적인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웨이브엑스, 무기한 선물 프로토콜 CRX와 파트너십

웨이브엑스(waveX)가 엘리시아(EL) 기반 무기한 선물 프로토콜 C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전했다. 이에 따라 웨이브엑스는 CRX를 지원하고 실물자산(RWA) 무기한 선물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웨이브엑스는 소니 그룹의 레이어2 블록체인 소니움 기반 무기한 선물 DEX다.

러·우크라 협상, 오늘 18시 30분 시작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휴전 협상이 오늘 오후 6시 반 개시될 예정이라고 연합뉴스가 로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이에 앞서 같은 날 오후 4시 45분 미국,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삼자 회담도 진행된다. 러-우 직접 회담은 2022년 3월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것이며, 튀르키예 외교부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4자 회담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코인 만찬에 30대 한국인도 참석 예정

5월 22일 오피셜 트럼프(TRUMP) 상위 25명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공개 저녁 만찬이 열리는 가운데, 오상록(1990년생) 하이퍼리즘 대표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뉴시스가 보도했다. 오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을 직접 만나 가상자산에 대한 생각과 미래를 이야기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이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과 방향성을 한국 시장에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TRUMP 보유자 1위는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으로 추정된다. 이외에 ▲밈코어 공동창립자 ▲비트마트 CEO ▲케인 워릭 신세틱스 창립자 등도 25인에 이름을 올렸다.

바이낸스, CVC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6일 17시 30분(한국시간) CVC/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75배 레버리지가 제공된다.

“국민연금도 코인 투자토록”...이재명 디지털자산 육성 구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디지털자산위가 “디지털자산이 적격자산으로 편입되면 국민연금 등 기관투자자의 참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고 파이낸셜뉴스가 보도했다. 디지털자산위는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 필요성을 제기하며 자본시장법과 외국환거래법 개정을 통해 디지털자산을 금융자산으로 완전히 편입시키는 입법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50,000 ETH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50,000 ETH가 이체됐다. 3.9억 달러 규모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02% / 숏 49.98% 1.바이낸스: 롱 50.34% / 숏 49.66% 2.OKX: 롱 50.2% / 숏 49.8% 3.바이비트: 롱 49.02% / 숏 50.98%

스타크넷 "탈중앙 스테이지 1단계 도달"

이더리움 레이어2 스타크넷(STRK)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가 제시한 탈중앙화 레벨 스테이지1(1단계)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타크넷 측은 보안 위원회 설립, 검열 회피 메커니즘 도입 등을 통해 해당 기준을 충족했다며 스테이지2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비트코인 관련 작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비탈릭의 보조바퀴(training wheels) 3단계 이론은 2022년 발표된 롤업 프로젝트 탈중앙화 진행 단계로, 스테이지0은 중앙화 상태, 스테이지1은 제한적 탈중앙화, 스테이지2는 완전한 탈중앙화를 의미한다.

빗썸·코인원·코빗, ZK 거래유의종목 지정 연장

빗썸, 코인원, 코빗이 지케이싱크(ZK)가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회원사들에 의해 거래유의종목 지정 연장됐다고 공지했다. 거래소는 유의종목 지정에 관한 사실관계 및 후속조치 등에 대해 프로젝트 측으로부터 소명을 받고 이에 대한 추가적인 검토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면밀한 검토를 위해 거래유의 지정을 연장한다고 설명했다.

타이거리서치 "AI 기대치와 현실 간 격차 존재"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 및 컨설팅사 타이거리서치가 최근 '다음 네러티브는 무엇인가, TOKEN2049 두바이 컨퍼런스 해부' 보고서를 통해 "AI가 주요 주제로 다루어졌지만, 열광과 실제 개발 상황 사이의 격차가 커지고 있다는 의견이 다수"라고 설명했다.

빗썸, 5/19 STPT 입출금 일시중단...리브랜딩 지원

빗썸이 에스티피(STPT)의 리브랜딩 및 네트워크 전환 지원에 따라 오는 19일 11시 STPT 입출금을 일시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이후 티커는 STPT에서 AWE로 바뀐다. 토큰 스왑은 1대 1로 진행된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600만 EOS·A 매수

트럼프 일가의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약 10분 전 363만 EOS(300만 달러)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아울러 WLFI는 암호화폐 거래소 1DEX를 통해 300만 달러 상당의 볼타(A)도 매수했다.

파로스 네트워크, 테스트넷 출시

실물자산(RWA) 중심 레이어1 퍼블릭체인 파로스 네트워크(Pharos Network)가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바이낸스 알파, NS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NS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 대상 토큰은 초기 프로젝트 중 커뮤니티, 시장 트렌드 등을 반영해 선정된다. 추후 상장이 100% 보장되는 건 아니다.

ETH 현물 ETF 554억원 순유출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 3980만 달러(약 554억원)가 순유출됐다. 피델리티 FETH에서 316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에서 1660만 달러가 순유출됐으며, 블랙록 ETHA에는 84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마인드네트워크, 알로라와 DeFAI 위한 'FHE 트러스트 프라이스 인덱스' 출시

FHE(완전동형암호화) 인프라 프로토콜 마인드네트워크가 인공지능(AI) 기반 탈중앙화 네트워크 알로라(Allora)와 함께 DeFAI (탈중앙화 금융 AI)를 위해 설계된 개인정보 보호 오라클 'FHE 트러스트 프라이스 인덱스(FHE TrustPrice Index)'를 출시했다고 미디엄을 통해 밝혔다. 이에 대해 마인드네트워크는 "FHE를 통해 지수가 집계되는 동안 데이터는 암호화된 상태로 유지되며, 알로라의 가격 예측 에이전트 네트워크를 통해 정확도 높은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 이는 디파이 생태계 내 △거래 에이전트 및 봇 △탈중앙화 거래소 △대출 및 청산 프로토콜 △크로스체인 플랫폼과 통합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알로라 네트워크에서 암호화된 BTC 가격을 제출하는 프로토 타입 '마인드 보터'는 깃허브에 오픈 소스로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알레오 재단, 서클 전 임원 조쉬 호스킨 전략 책임자로 영입

레이어1 블록체인 알레오(ALEO) 재단이 서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출신 조쉬 호킨슨(Josh Hawkins)을 전략 및 정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알레오 재단은 "호킨슨은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서클에서 전략적 포지셔닝을 중점에 둔 경영으로 회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서클이 암호화폐 업계에서 신뢰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알레오에 합류해서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정책을 총괄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호킨슨은 "알레오는 안전한 프라이버시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알레오의 비전을 세계로 확장하는데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라이도 팀 등 2개 주소, $1153만 LDO 거래소 입금

라이도(LDO) 팀 소유 추정 주소를 포함한 2개 주소가 지난 3일 동안 1111만 LDO(1153만 달러)를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게이트아이오에 입금했다. 엠버CN은 "이 주소들은 5시간 전 1941만 LDO(1925만 달러)를 외부 이체했는데, 해당 물량은 조만간 주요 중앙화거래소(CEX)로 입금될 것으로 보인다. 마켓메이커 주소로 이체한 뒤 주요 CEX로 입금하는 패턴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