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117,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6,99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6,99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USDT, USDC 유통량이 이번 주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면서 암호화폐 랠리에 지속적인 연료를 공급해주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USDC 시총은 7월 이후 13억 달러가, USDT는 14억 달러 늘어났다.
미국 하원이 주요 조항을 변경하지 않고 상원의 스테이블코인 규제법(Genius Act)을 통과시킬 경우, 스테이블코인 발행자 파산 시 미국 은행들이 그 부담을 떠안을 수 있다고 DL뉴스가 조지타운 대학교 법학과 교수의 의견을 인용해 보도했다.
솔스캔에 따르면 FTX/알라메다 스테이킹 주소는 현재 507만 SOL을 보유 중이다. 165달러 시가로 계산하면 8.37억 달러 규모다. 오늘 오전 FTX/알라메다는 189,851 SOL($3094만)을 언스테이킹한 바 있다.
슬로우미스트는 "온라인 투자 플랫폼 鑫慷嘉 DGCX가 갑자기 출금 서비스를 닫았다. 공식 데이터는 없지만 투자자들은 130억 위안(18억 달러)와 200만명이 넘는 피해자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솔라나를 재무자산으로 편입한 나스닥 상장 전자상거래 업체 유펙시(Upexi)가 2억 달러 사모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조달한 자금은 사업 확장, SOL 매수에 쓰인다. 보유량을 165만 SOL로 늘리는 게 목표다.
캐나다 왕립은행은 연준의 금리 인하 시기 전망을 9월에서 12월로 늦췄다.
은 현물이 201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온스당 38달러에 근접했다. 약 3% 상승 중이다.
코인베이스가 탈중앙 옵션 프로토콜 오핀(Opyn)의 핵심 경영진을 영입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온체인 거래소 사업 강화가 목적이다. 오핀의 프로토콜 서비스는 인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는 트론 생태계가 바이낸스 알파 생태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앞서 바이낸스 알파는 트론 체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테더가 9월 1일부터 옴니 레이어, 비트코인 캐시 SLP, 쿠사마, EOS, 알고랜드 체인에서 USDT 환매를 중단하고 남은 토큰을 동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프라 최적화, 사용 추세 등을 고려해 더 활용도 높은 블록체인에 리소스를 집중하기 위함이다.
센토라(구 인투더블록)은 9억 달러 어치에 달하는 TRUMP 토큰이 다음 주 언락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 공급량의 9% 가량이다. *앞서 센토라가 9000억 달러로 잘못 표기한 후 9억 달러로 수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인베이스가 미국 오리건주 주지사를 대상으로 갑작스러운 암호화폐 규제 정책 변경 관련 기록을 공개하라며 소송을 제기했다고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이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오리건주 정부가 지난 4월 기존 암호화폐 정책 방향을 돌연 바꾸고, 코인베이스 내 31종 암호화폐를 규제 대상 증권 거래로 간주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이같은 정책 변화가 오리건주 내 투자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음에도 합리적인 절차를 밟지 않았다고도 지적했다.
밈코인 발행 플랫폼 펌프닷펀의 솔라나(SOL) 기반 월렛 추적 시스템 콜스캔(Kolscan) 인수 발표 직전, 내부자로 추정되는 지갑들이 콜스캔 토큰을 대거 매입해 수익을 거둔 정황이 포착됐다. DL뉴스에 따르면 인수 발표 이전 서로 연결된 지갑 다수가 콜스캔 토큰을 사들였으며, 300만 달러 이상 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인수 소식이 발표되자, 콜스캔 토큰 가치는 50만 달러에서 1시간 만에 2,200만 달러까지 치솟았으며 이후 400만 달러 수준으로 하락했다.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의 총 자산 운용액(AUM)이 10일(현지시간) 80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전했다. 그는 "이는 374일 만의 기록이며, 종전 뱅가드 S&P 500 ETF인 VOO의 기록(1,814일)보다 약 5배 빠르다. 현재 IBIT의 AUM은 830억 달러로, 전체 미국 증시 ETF 중 21위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글래스노드가 "비트코인이 118,0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ATH)를 기록했지만, 장기 보유자의 NUPL(미실현 순손익) 지표는 0.69로 여전히 유포리아(Euphoria, 극도의 낙관론)존 아래에 머물고 있다. 이번 사이클에서 NUPL이 유포리아 존의 임계치인 0.75를 넘은 기간은 약 30일에 불과하다. 이전 사이클에서는 228일 동안 해당 수준을 유지한 바 있다"고 X를 통해 말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0.39% 나스닥: -0.31% 다우: -0.60%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플라즈마(Plasma)가 X를 통해 최근 해킹에 노출됐던 공식 X 계정의 통제권을 되찾았다고 밝혔다.
미국 재정 확장 정책이 비트코인 상승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난센 애널리스트 니콜라이 손더가드(Nicolai Sondergaard)는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재정 확장 정책이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주 통과된 3.3조 달러 규모의 예산안(Big Beautiful Bill)은 대규모 재정 확대와 추가적인 통화 공급 가능성을 열어 주며, 비트코인이 달러 가치 하락에 대한 헷지 수단으로 부각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자사 디지털 라지캡펀드(GLDC)의 ETF 전환 신청을 유예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반박 서한을 제출했다고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전했다. SEC는 앞서 GLDC의 ETF 전환을 보류한 바 있다. GLDC에는 BTC, ETH, XRP, SOL, ADA 등이 포함돼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SEC가 유예 명령을 내릴 권한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