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10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0,99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0,99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이 인젝티브(INJ)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11월 11일 오후 12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가 공식 성명문을 통해 동결된 계정에 대한 재검토 접수 절차를 게시했다. MEXC는 "이번 조치는 정상 이용자 보호와 시장 공정성 확보를 위한 리스크 관리 체계 개선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리스크 관리 규정이 과도하게 적용된 사례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검토 절차를 진행 중"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관련 계정의 동결 해제 요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전담 지원팀과 별도 심사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리스크 관리 정책 및 심사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투명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I 붐으로 활기를 띠는 미 증시와 달리 BTC는 유동성 위축으로 인해 주춤한 상태라고 씨티은행이 진단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보고서에서 "역사적으로 BTC 거래 패턴은 나스닥100 지수와 밀접하게 연동돼 움직였다. BTC 가격이 55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 때 나스닥 상승률도 눈에 띄게 개선됐다. 현재 BTC 가격이 이 기준을 하회한 만큼 증시 위험조정 수익률도 악화되고 있다. 증시는 AI 열풍으로 비교적 견조했지만 유동성 변화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BTC는 더 큰 압박을 받았다. 다행히 유동성이 개선되고 있어 BTC와 주식 모두 상승 가능성은 남아 있다"고 분석했다.
빗썸이 엘릭서(ELX) 투자 유의를 촉구한다고 발표했다. 거래소는 최근 엘릭서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deUSD의 급격한 가격변동이 확인됐으며, 프로젝트 측은 deUSD에 대한 발행 및 상환을 중단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빗썸이 코르텍스(CTXC)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빗썸이 코르텍스(CTXC)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가상자산 발행주체 또는 운영주체가 가상자산의 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사항 공시가 미흡했으며, 가상자산과 관련된 사업의 실제 진행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결과 미진한 부분이 다수 존재한다고 판단돼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빗썸은 설명했다.
블록체인 결제 인프라 프로젝트 파이버스(Pieverse)가 아비트럼(ARB) 네트워크를 통해 자체 프로토콜 x402b 기반 결제 인프라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을 통해 파이버스는 아비트럼 레이어2 환경에 x402b를 적용, 투명한 추적이 가능한 온체인 결제 구조를 구축한다. 각 거래는 온체인에서 검증·감사 가능한 형태로 기록되며, 아비트럼의 확장성과 처리 속도를 활용해 효율적인 결제 인프라를 지원한다. 파이버스 측은 “이번 발표는 감사 가능한 Web3 결제 인프라 표준화를 향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이 총 19개 주소를 통해 914만 1655 HYPE(7.63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엘엠(MLM)이 전했다. 이는 HYPE 총 발행량의 1.91%, 유통량의 5.73%에 해당하는 수준이며 단일 보유자 가운데 가장 많은 물량이다.
빗썸이 코스모스(ATOM)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11월 10일 오후 6시 ATOM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랠리(RLY)를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는 "랠리(RLY)는 사업의 실재성 및 지속가능성, 가상자산의 거래 및 채택 현황, 중요사항에 대한 공시 여부 및 정도 등 미진한 부분이 다수 존재하고 이용자 피해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텅 바이낸스 CEO가 왓츠앱을 통한 바이낸스 사칭 스캠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왓츠앱에서 피싱 스캠이 늘어나고 있다. 바이낸스는 절대 그룹 채팅을 통한 투자 관련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업비트가 이캐시(XEC)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14일 18시부터 XEC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이캐시(XEC)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14일 18시부터 XEC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코스모스(ATO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10일 18시부터 ATOM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코스모스(ATO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10일 18시부터 ATOM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탈중앙화 오더북 유동성 공급 목적 모듈화 블록체인 엘릭서 네트워크(ELX)가 약 93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은 스트림 파이낸스 사태 여파로 합성 스테이블코인 deUSD 지원을 중단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엘릭서는 "deUSD 보유자 중 80%에게 상환을 완료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deUSD가 달러와 디페깅되며 1.5센트까지 급락했다"고 설명했다. 엘릭서는 deUSD의 준비금 자산 중 약 65%가 스트림 파이낸스에 연결돼 있는 상황이다.
XRP가 기술적으로 명확한 하락 채널에 진입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분석했다. 매체는 “XRP는 최근 2.4달러 저항선을 여러 차례 돌파하지 못했고 2.28달러 지지선 이탈과 함께 4시간봉 차트에서 하락 채널 패턴이 완성됐다. 상대강도지수(RSI)는 중립 구간에서 과매도 영역으로 진입했으며,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역시 2주 만에 처음으로 하락 크로스를 형성했다. 현재로서는 2.2달러 구간이 단기 지지선으로 작용할 수 있는지가 핵심 변수이며, 만약 2.28 달러 상방에서 일봉 마감을 할 경우 2.4달러 저항선 돌파 시도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XRP가 기술적으로 명확한 하락 채널에 진입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분석했다. 매체는 “XRP는 최근 2.4달러 저항선을 여러 차례 돌파하지 못했고 2.28달러 지지선 이탈과 함께 4시간봉 차트에서 하락 채널 패턴이 완성됐다. 상대강도지수(RSI)는 중립 구간에서 과매도 영역으로 진입했으며,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역시 2주 만에 처음으로 데드크로스를 형성했다. 현재로서는 2.2달러 구간이 단기 지지선으로 작용할 수 있는지가 핵심 변수이며, 만약 2.28 달러 상방에서 일봉 마감을 할 경우 2.4달러 저항선 돌파 시도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909만 달러(132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7거래일 만에 순유입으로 전환했다. 블랙록 ETHA와 피델리티 FETH에 각각 459만 달러, 495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이어 비트와이즈 ETHW에 308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그레이스케일 ETHE에서만 유일하게 353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순유출입이 발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