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급등_NFT마켓 신규 토큰 런칭<쎄타토큰 & 쎄타퓨엘(THETA)>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1-27 01:55 수정 2022-01-27 01:55

최근 급락중이던 현물시장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암호화폐를 소개합니다.

해당 암호화폐 플랫폼에서는 총 두 가지 토큰이 사용됩니다. 오늘은 두 가지를 다 확인해 보겠습니다.
업비트 급등_NFT마켓 신규 토큰 런칭<쎄타토큰 & 쎄타퓨엘(THETA)>
<암호화폐명>
쎄타(THETA)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커뮤니티 이용자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영상 플랫폼들이 쎄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탈중앙화 앱(DApp)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쎄타 토큰(Theta Token; THETA): 쎄타 토큰은 쎄타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Governance Token)입니다. 쎄타 토큰은 검증자 및 가디언 노드로서 스테이킹을 위해 사용되며, 이러한 노드로써 네트워크의 거버넌스 프로토콜과 블록 생성에 기여합니다. 이들은 스테이킹 및 노드를 운영함으로써 쎄타퓨엘(TFUEL)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쎄타퓨엘(TFUEL): 쎄타퓨엘은 쎄타 프로토콜의 가스비와 흡사하게 사용되는 운영 토큰입니다. 쎄타퓨엘은 비디오 공유를 하는 중계자에게 지불하는 것과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 및 상호작용과 같은 온체인 연산을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참여자들은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비디오 스트리밍에 대한 보상으로 쎄타퓨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트분석>


쎄타토큰, 쎄타퓨엘 두가지 코인 다 2020년 하반기까지는 별볼일 없는 코인이었다가 2021년기점으로 전대미문 엄청난 폭등을 기록합니다.



21년 한때 상승률 차트 1위에 랭크중일정도로 미친폭등을 기록합니다.



쎄타퓨엘은 5.99원이었던 20년도에서 21년도 6월 무려 777원 고점을 찍어버립니다.



약 130배 상승한 수치이죠.



하지만 6월 고점을 찍은뒤 11월부터 진행된 하락세에 무려 140원까지 떨어지면서 하락세를 면치 못하다가 금일 약 40%이상 폭등하여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쎄타토큰은 역시 같은 플랫폼에서 운영중인 형제코인으로 상승하락을 거의 동일하게 하기때문에 쎄타퓨엘을 따라 금일 약 10%이상 반등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어떻게보면 쎄타토큰 쎄타네트워크에서 메인이지만 금액이 만원단위이다보니 동전주인 쎄타퓨엘 대비 등락폭이 작아서 쎄타퓨엘을 따라가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금일 반등원인은?>
"11월부터 이어온 하락세 종결? + 새로운 TNT-20토큰 생성 기대감"


우선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1달 넘게 이어진 하락세가 멈추고 금일 전체적으로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쎄타퓨엘 & 토큰은 이번 하락장에 21년 초를 제외하고 가장 낮은 시세까지 떨어졌기때문에 큰 반등이 있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번 반등에 세타 22년 에코시스템 런칭이 6일 앞으로 다가와서 기대감이 반영되었다고 보는데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쎄타드롭(ThetaDrop.com) NFT 마켓플레이스의 채택률과 유동성을 높이는 "NFT 유동성 채굴"을 장려하기 위해 새로운 TNT-20 토큰인 TDROP이 생성됩니다. TDROP 토큰은 쎄타드롭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쎄타퓨엘을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NFT 마켓플레이스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구축된 타사 NFT 디앱을 통해 프라이머리, 혹은 세컨더리 마켓에서 구매를 할 때마다 획득을하는데 쎄타 NFT 마켓플레이스에 유동성을 제공하여 TDROP을 '채굴'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쎄타 생태계의 새로운 토큰 추가에 대한 기대감에 의해 시세가 큰폭으로 반등되었다고 봅니다.


<향후전망>
"TDROP 생성후 본격적인 NFT 사업 시작"


현재 쎄타드롭은 베타버전으로 운영중인데 2월1일로 예정되어 있는 거버넌스 토큰인 TDROP 생성시 본격적인 NFT 마켓의 시작이라고 생각됩니다.



TDROP은 200억개의 토큰을 고정 공급하는데 토큰 세일 없이 유동성 채굴등으로만 획득을 할수 있습니다.


사실 이미 생태계 토큰이 2개나 있는데 추가로 굳이 1개를 더 만들어야할까 생각할수도 있지만 쎄타 토큰이 쎄타 블록체인을 보호하기 위해 스테이킹되고 릴레이 및 컴퓨팅 작업을 위해 에지 노드 간에 쎄타퓨엘 토큰이 거래된다고 할때 쎄타드롭 트랜잭션을 장려하는 데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쎄타드롭 사용자가 쎄타드롭의 변경 사항에 투표하기 위해 스테이킹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기존 토큰에 기능을 추가하여 경제적 용도가 상반되게 하고 각 토큰의 목적을 혼동하기 보다는 독립형 TNT-20 TDROP 토큰을 만들어 쎄타 생태계의 다른 부분을 활용하는 이해 관계자가 그 사용 목적과 일치하는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21년 6월 쎄타 메인넷 3.0이 성공적으로 출시가 되었고 세타는 현재 시총 44위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이번 TDROP도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신규 토큰에 관심이 있는분들은 획득방법을 잘 확인하시고 초기 선점시에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 되기때문에 잘 판단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Romantic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