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MBLM'이 발표한 2022년 브랜드 친밀도 보고서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600개 브랜드 중 26위를 차지했으며 암호화폐 산업 분야에서는 1위를 기록하며 친밀도 면에서 암호화폐 시총 1위인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비트코인은 브랜드 중 30위를 기록했으며. 솔라나는 265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 친밀도 분석은 브랜드가 소비자 기반과 일반 대중에게 미치는 정서적 연결을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MBLM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 분석에는 19개 산업이 포함됐으며 애플, 구글, 테슬라, 이베이, 디즈니 등글로벌 브랜드도 포함됐다. 한편 암호화폐 산업은 19개 산업 중 9위로 ▲게임 ▲스포츠 리그와 함께 새로 10위권에 진입한 산업 분야라고 MBLM은 설명했다.
김건주 기자 k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