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6월 2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6-02 08:47 수정 2023-06-02 08:47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마이크 노보그라츠, BTC 연말 랠리 예측…"JP모건 주식 대신 BTC 사라"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가 홍콩 암호화폐 시장의 재개방과 미국의 금리 인하를 이유로 들며 올해 하반기 비트코인(BTC)의 상승 랠리를 예측했다. 그는 중국이 홍콩을 통해 암호화폐를 개방하기 시작했고 '위챗'을 통한 중국인들의 간편한 암호화폐 거래가 큰 유동성을 만들며 비트코인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미국 내 경기 침체로 은행들이 줄도산을 하는 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이해하기 시작했으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연말 금리 인하를 시작할 때 비트코인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2. USDT, 시가 총액 109조8636억원 달성…사상 최대치 갱신
스테이블 코인 테더(USDT)가 시가 총액 832억3000만달러(한화 약 109조8636억원)를 기록,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3. 홍콩 최초 美 달러 스테이블 코인 FDUSD 출시
홍콩 최초의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FDUSD가 출시되었다. 홍콩 암호화폐 신탁사 퍼스트 디지털 그룹이 홍콩 시장의 재개방에 따라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FDUSD을 바이낸스 체인(BNB)에서 출시했다.

4. 실버게이트 은행, 美 연준 이사회의 10일 이내 청산 계획 제출 명령에 동의
실버게이트 은행이 10일 이내 캘리포니아 금융 규제기관에 청산 계획을 제출하라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명령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1일 연준이사회는 실버게이트 캐피탈과 실버게이트 은행에 자체 청산 계획을 제출하기 위해 10일 내에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명령했다. 자체 청산 계획에는 예금자 보호를 위한 계획 등이 포함되며 연준과 캘리포니아 금융보호혁신부에 관리 감독을 받을 예정이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