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 TADA mini 런칭 및 토큰계획 발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10-17 12:56 수정 2024-10-17 13:42

엠블, TADA mini 런칭 및 토큰계획 발표
블록체인 모빌리티 기업 엠블(MVL)이 타다미니(TADA mini) 런칭과 함께 한 층 고도화된 토큰 경제(이하'토크노믹스') 계획을 17일 발표했다. 엠블은 TADA mini의 성장과 함께 MVL 토큰의 유틸리티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TADA mini는 지난 달 싱가포르에서 열린 TOKEN2049에서 성공적으로 런칭되었으며, 행사 기간 동안 15,000명 이상의 신규회원을 모집했다.

엠블에서 출시한 TADA mini는 텔레그램 미니 앱 형태의 웹 3.0 승차공유 서비스로, 디지털 월렛을 연결해 다양한 암호화폐로 간편하게 차량을 호출할 수 있다. 해당 메신저 내에서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즉시 이용 가능하며, 타다의 기존 30만 명 이상의 드라이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높은 매칭율을 기록하고 있다.

엠블은 'TADA mini의 성장이 MVL 토큰의 경제적 유틸리티와 긴밀하게 연계될 것'이라고 전하며, '다각적으로 토큰의 유틸리티와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주요 계획은 다음과 같다:
엠블, TADA mini 런칭 및 토큰계획 발표
■MVL 토큰 결제 지원 및 거래 장려■
TADA mini에서 엠블 토큰(MVL)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며, MVL 토큰을 활용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추가 혜택을 받게된다. 이는 MVL 토큰의 사용성과 거래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용 스테이킹을 통한 토큰 락업■
Layer-1 체인, 디지털자산 및 지갑 협력사들이 TADA mini와 함께하기 위해 MVL 토큰을 사용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파트너사들은 엠블에서 출시 할 기업용 스테이킹 메커니즘을 통해 MVL 토큰을 시장에서 확보 한 후 온체인에 락업해야 TADA mini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에 통합될 수 있다. 이는 MVL 토큰의 수요 증가와 가치 상승을 견인할 것이다.

■MVL 토큰 바이백■
암호화폐 결제 수수료 수익으로 시장에서 MVL 토큰을 구매하여 온체인 트레저리에 유입하고 보관할 예정이다.

■TADA mini 홍보에 MVL 토큰 활용■
TADA mini는 현장 이벤트 홍보와 잠재적 신규회원 유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TOKEN2049 기간 동안 유명 웹 3.0 프로젝트인 Blum, Bitget, TON Society와 협업하여 그들이 개최한 사이드 이벤트의 장소 추천 기능을 제공했다. 향후에도 이러한 파트너사들에게 다양한 현장형 서비스를 제공 및 MVL 토큰을 활용할 예정이다.

엠블의 최고혁신책임자(CIO) 제임스 양(James Yang)은 "TADA mini가 실질적인 응용 서비스에서 디지털 자산의 사용 사례를 입증하였으며, 현재 업계에서 유명한 프로젝트들이 TADA mini와의 협업을 제안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MVL 토큰은 TADA mini 내에서 필수적인 경제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TADA mini 성장은 곧 MVL 토큰의 성장과 함께 한다"고 전했다.

최주훈 joo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