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 네이티브 토큰 SCR 출시…"'탈중앙화' 비전 실현 나선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10-22 16:13 수정 2024-10-22 16:13

"커뮤니티 기여도 따라 토큰 에어드롭"
"토큰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할 것"

그래픽=박지원 기자
그래픽=박지원 기자
최첨단 이더리움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을 내세운 스크롤(Scroll) 재단이 22일 네이티브 토큰인 스크롤(SCR)의 출시를 발표했다.

스크롤 재단은 토큰 출시와 함께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을 계획, 토큰 에어드롭을 실행한다고 밝혔다. 재단 측은 스크롤 생태계 설립에 기여한 이들을 최우선 토큰 배포 대상자로 선정, 스크로를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스크롤 재단이 밝힌 초기 토큰 배포 대상자들은 스크롤 온체인 활동에 기여한 참여자들로 ▲스크롤 네트워크 내 프로젝트 및 개발자 ▲스크롤 글로벌 커뮤니티 운영자 ▲스크롤 해커톤 우승자 ▲데브콘 참여자들이다.

스크롤은 업계 최신 영지식 기술을 사용, 출시된 이더리움 롤업 중에서 가장 빠른 네트워크 처리 속도를 제공하며 뛰어난 보안성과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한편 스크롤 재단은 토큰 출시를 시작으로 스크롤 커뮤니티 확장을 지향,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 '스크롤 오픈'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크롤 오픈은 스크롤 네트워크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실행된 보상 프로그램으로, 총 1억 달러 규모의 스크롤 보조금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라자 자이디(Raza Zaidi) 스크롤 개발 총괄은 "토큰 스크롤의 출시는 프로토콜 발전의 상징적인 발걸음이다"며 "스크롤 토큰은 스크롤 거버넌스의 탈중앙화와 기술적 인프라를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샌디 펭(Sandy Peng) 스크롤 공동 설립자는 "안전하고 탈중앙화된 사회 구축을 사명으로 하는 재단의 사명에 따라 스크롤 토큰을 출시했다"며 "커뮤니티에 더 많이 기여한 이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더 많은 토큰이 제공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크롤 토큰 출시를 통해 스크롤 커뮤니티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