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관 대상 디지털자산 운용사·수탁사와 연합"
"최적의 기관 전용 암호화폐 거래·수탁 서비스 제공"
오케이엑스는 27일 글로벌 디지털자산 운용사 포르테우스(Forteus), 기관 전문 암호화폐 수탁사 코마이누(Komainu)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파트너십의 주요 골자는 오케이엑스를 통한 최적의 기관 암호화폐 거래와 보관이다.
파트너십에 합류한 포르테우스와 코마이누는 각사가 보유한 역량을 통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와 최고 수준의 기관 암호화폐 투자금 거래 및 수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케이엑스 측이 파트너십을 통해 기관 고객들에게 약속하는 구체적인 서비스는 ▲안전한 암호화폐 수탁 ▲연중무휴 24시간 거래 ▲실시간 잔고 모니터링 서비스 ▲암호화폐 수탁소와 거래소 간 직접 송금을 통한 효율적 결제 처리 ▲규제 준수 ▲시스템에 기인한 최적의 자본 사용이다.
앞서 오케이엑스는 지난해 6월 코마이누가 출시한 암호화폐 담보 관리 플랫폼 '코마이누 커넥트' 합류, 오케이엑스를 통해 기관 전용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온 바 있다. 여기에 포르테우스가 합류하며 파트너십이 확장됐다.
포르테우스의 자산 관리 총괄은 "오케이엑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연중무휴로 기관들의 암호화폐를 보관, 기관들이 원하는 시점 언제든 최적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주훈 joo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