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밈 코인 선빈즈, 게이트 아이오 상장…"선독 열기 잇는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12-11 13:00 수정 2024-12-11 13:09

11일 게이트 아이오 공식 상장 발표
"DEX 호성적, 게이트 아이오서도"

출처=블록스트리트 박지원 기자
출처=블록스트리트 박지원 기자
트론 기반 '밈 코인' 선빈즈(BEANS)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 아이오 상장을 확정지으며 또다시 트론 기반 밈 코인 열풍을 예고했다.

선빈즈 측은 11일 게이트 아이오에 상장, 앞서 큰 돌풍을 일으켰던 선독의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선독은 트론 기반 밈 코인 제작기 '선펌프'에서 발행된 밈 코인으로 올해 3분기 시작된 트론 기반 밈 코인 열풍을 시작한 주역이다. 선독은 9월 한 차례 약 194% 상승한데 이어 11월 트론(TRX)의 상승과 함께 약 300%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선펌프에서 발행된 선빈즈는 상승장이 지속되고 있는 현 시점, 선독의 열풍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트론 기반 밈 코인 열풍을 이끌 것이라는 포부다.

선빈즈는 10월 출시 후 11월 오케이엑스 덱스(DEX)와 DEX 선스왑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제 게이트 아이오 내 공식 상장에 그 저력을 대형 거래소에서 발산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선빈즈 관계자는 "밈 코인은 완벽하게 시즌의 영향을 받는다는 특징에 기인, 대형 거래소 상장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기존 선빈즈가 보여준 저력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선빈즈 열풍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