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p 출시로 신규유저 30만 명 확보
고품질 AI 데이터 생성…기술적 우수성 입증
프랙션 AI의 디앱은 1,690만 회 이상 고품질 데이터 세션을 생성, 이를 통해 AI 에이전트를 진화·적응시킴으로써 지속적으로 개선된 네트워크성능의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프랙션 AI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하여 고품질 학습 데이터를 생성, 이를 통해 AI의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해당 시스템은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생성된 AI 에이전트들이 최상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정교하게 조정된 AI 모델이 데이터를 심판하여 정확성을 보장한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에게 보상이 지급되는 구조로, 데이터의 정확성과 참여자의 참여를 모두 촉진하고 있다.
프랙션 AI는 스파르탄 그룹, 심볼릭 캐피탈, 포사이트 벤쳐스, MH 벤쳐스, Pakafund, Karatage, Borderless, Anagram의 전문 투자 기업으로 부터 투자를 유치, 폴리곤, OG 랩스, 니어프로토콜 소속 엔젤 투자자들이 핵심 자문 역할을 수행 중이다.
프랙션 AI는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소프트, IIT Delhi, P&G, Mantis Swap 출신 인재들이 팀을 이끌고 있으며, 이들은 "디앱을 통해 모든 사용자가 AI 에이전트 시스템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범 블록체인 네트워크(Chain-Agnostic)' 설계를 적용, 이더리움 레이어2, 니어프로토콜, 솔라나 등 다양한 생태계를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정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