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데라 네트워크서 밈파이 혁신 이끈다…솔트(SALT) 정식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7-11 15:31 수정 2025-07-11 15:31

원클릭으로 여는 밈코인 新시대…헤데라 품은 솔트 출범

헤데라 네트워크서 밈파이 혁신 이끈다…솔트(SALT) 정식 출시
밈파이 플랫폼 솔트(SALT)가 헤데라(Hedera) 네트워크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 밝혔다.

솔트 측은 이날 X 채널을 통해 "헤데라 네트워크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밈파이(MemeFi) 시장의 새 장을 열겠다"고 발표했다.

솔트는 헤데라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 높은 보안성 등을 고려해 해당 네트워크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 블록체인 대비 기관 투자자 친화적인 환경이 장기적 성장에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이번 출시와 함께 선보이는 주요 기능으로는 △원클릭 지갑 생성 △스나이퍼급 라우팅 엔진 △실시간 인사이트 제공 △보상 시스템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DEX) 통합 등이 있다. 솔트는 이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이 신규 유망 토큰에 적시 진입하기 어려웠던 기존의 한계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솔트 관계자는 "현재는 기본적인 거래 기능에 집중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탈중앙 분석 도구와 MPC 기반 지갑, DEX 등 종합 밈파이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복잡했던 탈중앙화 거래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디파이의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솔트의 헤데라 네트워크 진출이 밈코인 시장의 성숙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직감'이 아닌 '데이터와 속도'에 기반한 거래 환경 구축으로 건전한 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는 평가다.

한편, 솔트는 향후 △탈중앙 인덱싱 및 분석 도구 △앱 내 알파(Alpha) 채널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 피드 △거래소 및 프로토콜 인프라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