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체인 최초 USD1 포인트 적립 플랫폼
디파이(DeFi) 프로토콜 돌로마이트(Dolomite)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의 유에스디원(USD1) 포인트 적립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달 31일 밝혔다.이번 통합으로 돌로마이트는 온체인에서 유에스디원(USD1)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최초의 플랫폼이 됐다.
그동안 유에스디원(USD1) 포인트는 중앙화 거래소(CEX)에서만 획득이 가능했으나, 이제 탈중앙화 금융 환경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돌로마이트에서 유에스디원(USD1)을 예치하거나 내장된 ZAP 메타 애그리게이터를 통해 스왑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돌로마이트 관계자는 "예치 후 이자 수익, oDOLO 리워드, USD1 포인트를 동시에 적립할 수 있는 트리플 보상 구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의 USD1 포인트 프로그램은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사용자를 보상하기 위한 로열티 시스템으로, 유에스디원(USD1) 보유 및 거래만으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돌로마이트는 단순 예치를 넘어 유에스디원(USD1)을 담보로 활용한 차입 및 레버리지 포지션 개설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유에스디원(USD1)을 담보로 다른 스테이블코인을 빌리거나 레버리지 거래를 진행하면서도 이자 수익과 유에스디원(USD1) 포인트, oDOLO 보상을 함께 받을 수 있다. 플랫폼 측은 이를 "자본 효율성의 극대화"라고 표현했다.
다만 돌로마이트는 "레버리지 거래는 수익과 손실을 모두 증폭시킬 수 있다"며 "청산 구조와 리스크를 충분히 이해한 후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