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에덴 네이티브 토큰 'EDEN', 빗썸 원화마켓 상장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12-16 16:02 수정 2025-12-16 16:02

오픈에덴 네이티브 토큰 'EDEN', 빗썸 원화마켓 상장
실물자산토큰화(RWA) 인프라 프로젝트 오픈에덴(OpenEden)의 네이티브 토큰 EDEN이 16일 오후 5시부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원화(KRW) 마켓에서 거래를 개시한다. 빗썸은 EDEN의 기준가를 92.26원으로 책정했으며, 입출금은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지원된다. 오픈에덴은 미국 국채 등 전통 금융 자산을 블록체인 상에서 토큰화해 온체인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200개 이상의 기관이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오픈에덴의 주요 상품으로는 토큰화된 미국 국채 펀드 TBILL과 국채 완전 담보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USDO가 있으며, USDO는 보유만으로 수익이 자동 분배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오픈에덴은 와이지랩스(Yzi Labs)의 지원을 받은 이후 리플(Ripple), 라이트스피드 팩션(Lightspeed Faction), 게이트 벤처스(Gate Ventures) 등이 참여한 전략적 투자 라운드를 최근 완료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원화마켓 상장을 계기로 국내 투자자들의 RWA 및 토큰화 국채 시장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