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家 월드리버티파이낸셜, 국가 신탁은행 라이선스 신청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6-01-08 12:37 수정 2026-01-08 12:37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8일 기준 보유 가상자산 현황 <br />
출처=아캄 인텔리전스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8일 기준 보유 가상자산 현황
출처=아캄 인텔리전스
트럼프 가문의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금일 산하 법인 WLTC Holdings LLC가 美 통화감독청(OCC)에 국가 신탁은행 설립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설립 예정인 월드 리버티 트러스트 컴퍼니(World Liberty Trust Company)는 스테이블코인 사업 운영에 특화된 금융기관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WLFI는 공식 X 채널을 통해 "WLTC Holdings LLC가 OCC에 신규 설립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이번 신청은 스테이블코인 전문 국가 신탁은행 설립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해당 기관은 미국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유에스디원(USD1) 발행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이 승인될 경우, WLTC는 USD1 스테이블코인 발행 자격을 확보하게 되며, 암호화폐 자산 수탁 및 스테이블코인 환전 업무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WLFI 측은 주요 고객층을 기관 투자자로 설정하고, 기관 중심의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청은 트럼프 가족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본격적인 금융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국가 신탁은행 라이선스는 연방 차원의 규제 승인을 의미하며, 승인 시 WLFI는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시장을 연결하는 주요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