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HTX, MANEKI 현물 거래 페어 상장

HTX(구 후오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MANEKI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7시 40분(한국시간)부터 지원하며, 입금량 충족 시 거래지원 시점이 따로 공지될 예정이다.

솜니아 "메타버스 부문 $1000억 TVL 목표"

레이어1 옴니체인 프로토콜 솜니아(Somnia)가 메타버스 부문 1,000억 달러 TVL 유치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솜니아는 현재 존재하는 레이어1의 느리고 비싼 기존 레이어1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수십만 TPS를 지원하도록 설계됐으며, 영국 유명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임프로버블과 엠스퀘어드가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베타넷이 런칭됐으며, 현재 진행중인 아바타 민팅 등은 TGE시 혜택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탈릭 "ETH, PoW 당시에도 상당히 중앙화돼 있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X를 통해 "작업증명(PoW) 방식 역시 상당히 중앙화돼 있었다. PoW는 지분증명(PoS)을 위해 일시적으로 거치는 단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언급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전했다. 이는 한 X 이용자가 "많은 ETH 커뮤니티 회원들이 PoW를 유지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의견을 봤다"는 데 대한 답글이다. 비탈릭은 "ETH의 PoS 전환이 예고된 후에는 ASIC 채굴기를 구축할 필요(인센티브)가 없어 대부분이 ASIC을 피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보안업체 "이더리움 노드 RPC 기능 악용한 사기 수법 포착"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가 이더리움(ETH) 노드의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 기능을 악용한 신종 암호화폐 사기 수법을 포착했다. 조사에 따르면 공격자는 피해자의 아임토큰(imToken) 월렛에 소량의 USDT와 ETH를 전송, 신뢰를 얻은 뒤 피해자에게 공격자가 제어하는 노드로 변경하도록 해 지금을 탈취한다. 텔레그램에서도 이와 유사한 패턴의 사기 수법이 등장했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아마란스 재단 설립자, 7814 ETH 매집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 On Chain)이 X를 통해 “신경과학 연구 재단인 아마란스 재단(Amaranth Foundation)의 설립자 제임스 피켈(James Fickel) 추정 주소가 지난 40분 동안 2470만 USDC로 7814 ETH(평단가 3161달러)를 매수했다. 해당 주소는 128,516 ETH(4400만 달러)와 4097만 USDC를 아베에 예치하고 2,266 WBTC(1억 4600만 달러)를 빌린 상태이며 지난해 12월부터 ETH/BTC 롱포지션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업비트, 4/1 기준 준비금 증명 발표...초과 담보 상태 유지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4월 1일 기준 디지털 자산 및 예치금 실사보고서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업비트는 고객 자금 대비 준비금으로 약 102.82% 디지털 자산을, 103.15% 예치금을 보유 중이다. 이번 실사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성현회계법인이 총 194종 디지털 자산과 예치금·현금·현금성 자산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설문조사 "한국 기술 전문가 59%, BTC 이용한 금융 거래 긍정적"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Ibtimes)에 따르면 웹3 인프라 업체 엘라스토스(Elastos)가 전세계 기술 전문가 140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한국인 응답자의 59%가 BTC를 금융 거래에 사용하는 데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BTC를 실제 사용해봤다고 답한 비율은 24%였다. 한편, 나이지리아의 경우 응답자의 75%가 BTC를 통한 금융 거래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3월 30일~4월 4일(현지시간) 이뤄졌다.

뉴욕멜론은행, 블랙록·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 보유중

비트코인아카이브가 X를 통해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이 블랙록과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아서 헤이즈 "옐런 선택 따라 유동성 공급되면 암호화폐 강세장 온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X를 통해 재닛 옐런(Janet Yellen) 미 재무장관의 선택에 따른 암호화폐 시장 전망을 공유했다. 헤이즈는 "미국 재무부일반계정(TGA) 잔액이 약 2,000억 달러 늘어났다. 앞으로 옐런 장관이 할 수 있는 선택은 세 가지다. 이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암호화폐 강세장을 기대해봐도 좋다"고 밝혔다. 1. TGA를 0으로 만들어 국채 발행 중단. 이를 통해 1조 달러의 유동성 공급 2. 역환매조건부채권(RRP)에서 국채(T-bills)로 자금 이동. 이를 통해 4,000억 달러의 유동성 공급 3. 장기 채권 없이 지폐만 발행해 TGA, RRP의 마비 유도. 이를 통해 1.4조 달러의 유동성 공급 RRP는 시장의 일시적 유동성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은행이 시중에 유통되는 채권을 매입해 자금을 공급하는 방식을 말한다. 또 TGA는 미국 재무부가 현금 운용을 위해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개설한 계좌다. 통상 TGA 잔액이 증가한다는 것은 정부가 유동성을 흡수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김치프리미엄 4.0% 기록

BTC 김치프리미엄 4.0% 기록. 업비트 = 92,237,000 원 바이낸스 = 88,697,413 원 차액 = 3,539,587 원

디피티니 개발자그룹, 개발자 보조금 프로그램 선정 기업 발표

인터넷컴퓨터(ICP) 디피니티 개발자그룹이 X를 통해 개발자 보조금 프로그램(Grant Program)에 선정된 기업 4곳을 발표했다. 선정된 기업은 시빅, ICPGPT, Ageis Finance, Jagad 등이다.

美 SEC, 고객 자금 유용 혐의로 채굴업체 지오신 마이닝 제소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24일(현지시간) 텍사스 포트워스 연방법원에 암호화폐 채굴업체 지오신 마이닝(Geosyn Mining)을 고객 자금 560만 달러를 유용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SEC에 따르면 지오신 설립자들은 암호화폐 채굴 장비를 구입한다는 명목으로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총 64명의 자금을 빼돌려 유흥, 총기 구매 등에 사용했다. 실제 구입한 채굴 장비는 계획보다 규모가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지오신은 사실상 파산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SEC는 지오신의 영업 금지와 고객 자금 상환 등에 처벌을 요청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58% / 숏 50.42% 바이낸스: 롱 49.5% / 숏 50.5% OKX: 롱 48.99% / 숏 51.01% dYdX: 롱 46.03% / 숏 53.97%

업비트, 5/3 전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서비스 점검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5월 3일 0시부터 4시까지 4시간 동안 디지털 자산 입출금 서비스를 점검한다고 공지했다. 전체 자산 입출금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온버프→루미웨이브 리브랜딩 5/16 진행

루미웨이브(LWA·구 온버프)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오는 5월 16일 수이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WA의 총 공급량은 온버프(ONIT)와 동일한 770,075,466개로 책정됐다. 루미웨이브는 지난 19일 마이그레이션 및 리브랜딩을 예고한 바 있다.

플레이댑, 첫 DAO 게임 출시

플레이댑(PDA)이 X를 통해 첫 DAO 게임 '5 in a Row'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Mikey NFT를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앞서 플레이댑은 아발란체 서브넷을 통해 메인넷을 출시한 바 있다.

특정 고래, $1,480만 ezETH 펜들 입금

블록체인 분석업체 스코프스캔이 X를 통해 "특정 고래 주소(0x2ea0로 시작)가 4,700 ezETH (1,480만 달러)를 펜들(PENDLE)에 입금했다. 현재 해당 고래는 1,600 YTezETH와 2,300 LPTezETH를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CLO “미 SEC, ETH=상품 인정해야”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이 X를 통해 “이더리움(ETH)은 증권이 아니라 상품이다.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역시 이를 잘 알고 있다. 이제 증권거래위원회(SEC)도 인정해야 한다. SEC의 부당한 권한 행사에 맞서 싸워준 컨센시스(consensys)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앞서 컨센시스가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라며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라바 네트워크, 토크노믹스 공개...인센티브 15% 할당

모듈형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업체 라바 네트워크(Lava Network)가 공식 채널을 통해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 토큰의 총 공급량은 10억 LAVA이며, 생태계와 R&D에 31%, 주요 기여자에 21%, 초기 투자자에 17%, 에어드랍 등 인센티브에 15%, 리워드에 6.6%, 밸리데이터에 3.4% 할당됐다. 라바 스테이킹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밸리데이터 보상은 감소한다.

에이프코인, 4/27 에이프체인 테스트넷 출시

에이프코인(APE)이 공식 X를 통해 4월 27일 5시(한국시간) 에이프체인 테스트넷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앞서 에이프코인 커뮤니티는 에이프체인을 아비트럼 오르빗 기반으로 구축하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찬성 통과시킨 바 있다. 에이프체인에서 APE는 레이어제로 옴니체인 펀저블 토큰(OFT)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