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dYdX, CHZ-USD 마켓 추가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YdX(DYDX)가 CHZ-USD 마켓을 추가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웹3 게임 업체 L3E7, $1000만 투자 유치

웹3 게임 업체 L3E7이 1000만 달러 규모 투지를 유치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스파르탄그룹, 세븐X 벤처스가 주도했으며, 룽링캐피털, 포사이트벤처스, OKX 벤처스, 빅브레인홀딩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을 통해 L3E7은 3D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카고옵션거래소, 3Q 암호화폐 현물 마켓 운영 종료…”규제 명확성 부족”

파이낸스피드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올해 3분기 디지털자산 사업을 재편, CBOE 현물 디지털자산 마켓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CBOE는 "마켓 운영을 종료함에 따라 매년 1,100~1,5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CBOE 디지털이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를 기존 글로벌 파생 상품 거래 서비스와 통합할 예정이다. 현재 CBOE 디지털 거래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계약 상품 거래 서비스도 2025년 상반기 CBOE 산하 선물거래소(CFE)에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자산 분야 규제 불확실성을 고려해 내린 결정"이라고 전했다.

카미노 파이낸스, 4/30 KMNO 출시…커뮤니티에 35% 할당

솔라나(SOL) 생태계 자동화 유동성 관리 프로토콜 카미노 파이낸스(Kamino Finance) 개발사 카미노 랩스가 X를 통해 오는 30일(현지시간) 자체 토큰 KMN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총 발행량은 100억개로 커뮤니티 및 보조금에 35%, 유동성 및 트레저리에 10%, 핵심 기여자 20%, 주요 관계자 및 어드바이저에 35%가 할당됐다.

분석 "BTC 옵션 트레이더, 강세 베팅 우세... 곧 가격 상승 전망"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BTC) 가격이 소폭 하락했지만, 옵션 시장에서 트레이더들은 이전 반감기 때와 마찬가지로 강세 관점을 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데리비트 최고커머셜책임자 루크 스트리예르스(Luuk Strijers)는 더블록에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장에 들어선 것은 절대 아니다. 거시 경제적 요소가 BTC의 단기 하락을 유도할 수 있지만, 곧 BTC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5월 이후 만기되는 BTC 풋-콜 스큐(콜옵션 대비 풋옵션 계약 비율)가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이는 콜옵션 수요가 더 높다는 의미로, 강세 편향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아크인베스트먼트, 잔여 BITO 전량 매도...$670만 규모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보유 중이었던 프로쉐어스 BTC 선물 ETF(BITO) 물량 237,983주를 매각했다. 670만 달러 규모다. 당초 아크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말 BITO 400만주를 매입했으며, BTC 현물 ETF 출시 이후인 지난 1월부터 줄곧 BITO를 매도했다.

남아공 스캠 프로젝트 MTI CEO, 심장마비로 사망

비인크립토에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MTI(Mirror Trading International)의 요한 스테인버그(Johann Steynberg) CEO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는 "2021년 12월부터 브라질 한 농장에서 가택연금 상태였던 그는 건강상의 문제가 악화되면서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그의 사망으로 인해 MTI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의 17억 달러 규모 배상금 배상 문제가 복잡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미국 텍사스 법원은 MTI에 유죄 판결을 내린 뒤 피해자들에게 17억 달러를 배상하도록 명령했다.

비트코인 일일 트랜잭션 수, 92.7만.. 역대 최대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지난 23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일일 트랜잭션 수가 92.7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가장 많은 수준이다. 종전 최대치는 지난해 12월 기록한 72.4만 건이다.

美 퀸시, 블록체인 활용 $1000만 지방채 발행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메사추세츠주 퀸시가 블록체인을 이용해 1000만 달러 규모의 지방채를 발행했다. 여기에는 JP모건의 블록체인 계열사 오닉스(Onyx) 플랫폼이 활용됐다.

스트라티스, 4/30 tGBPT 플랫폼 출시

스트라티스(STRAX)는 X를 통해 이달 30일(현지시간) tGBPT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스트라티스는 4월 중으로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 베타 버전을 출시, 누구나 tGBPT를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영국 네오뱅크 레볼루트, 자체 앱서 PUNDIX 거래 지원

영국 런던 소재 네오뱅크이자 핀테크 기업 레볼루트(Revolut)가 방금 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앱에서 펀디엑스(PUNDIX)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中 디지털위안화 프로젝트 설계자, 규율 위반 혐의로 조사 중

중국 상하이증권보에 따르면 중국 디지털위안화 프로젝트 설계자인 야오첸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 과학기술감독 국장이 규율 및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야오 국장은 심각한 규율 위반으로 중앙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혐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야오 국장은 인민은행에서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연구소장을 지낸 바 있다.

애니모카브랜드, 스크롤 기반 옥션 플랫폼 펜패드에 투자 집행

이더리움 zkEVM 확장성 프로젝트 스크롤(Scroll) 기반 옥션 플랫폼 펜패드(PenPad)가 X를 통해 블록체인 및 NFT 게임 개발 투자사 애니모카브랜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비트럼 초기 투자자, $291만 ARB 바이낸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에 따르면 아비트럼(ARB) 초기 투자자 추정 주소(0xd85로 시작)가 7시간 전 바이낸스로 291만 달러 상당의 ARB를 입금했다. 해당 주소는 1개월 전 베스팅 컨트랙트에서 2,457만 ARB(4,619만 달러)를 수령했으며, 현재는 전량 매각한 상태다.

日 상장사 메타플래닛, $625만 상당 BTC 매입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메타플래닛이 625만 달러 상당의 BTC를 매입했다. 앞서 메타플래닛은 아시아판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벤치마킹해 BTC를 자사 주요 자산으로 편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UXLINK, 55만 커뮤니티 기여자 대상 에어드랍 시즌1 시작

웹3 소셜 플랫폼 UXLINK가 공식 자료를 통해 오늘 커뮤니티 기여자를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 시즌1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UXLINK는 약 55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 중이며 활성 사용자의 10%인 55만 명 가량이 이번 에어드랍 대상이다. 에어드랍은 NFT 소유 증명을 통해 진행되며, 4가지 테마 NFT인 MOON, TRUST, FRENS, LINK가 5월 3일 발행된다. 에어드랍 관련 UXLINK가 커뮤니티 참여자에게 부여한 미션은 △UXLINK에 친구 초대 △유저들 간의 상호작용 △월렛 연동 등이다. 한편 UXLINK 생태계 프로젝트 및 에어드랍2049 참여 프로젝트 관계자들도 이번 에어드랍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나이트 라이브 - 맨틀편 요약

지난 4월 25일 코인니스 나이트 라이브 제8회 맨틀(MNT)편이 진행됐다. 다음은 젬마(Gemma Shin) 한국 지역 매니저의 주요 답변. 맨틀은 어떤 프로젝트인가? -맨틀은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위한 토큰 기반 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최초의 모듈식 롤업 레이어2이다. 최근 빗썸과 업비트에 상장되고, Ethena의 샤드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워드 스테이션, 시즌2의 사토시 포인트를 얻는 캠페인 등이 발표되면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많이 알려졌다. 맨틀과 바이비트는 어떤 관계인가? -맨틀은 바이낸스 다음으로 큰 거래소인 바이비트와의 계약에 따라 인큐베이팅을 받았다. 맨틀에 대한 바이비트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은 맨틀의 "토큰 기반 기술의 대중화"라는 목표가 바이비트의 목표와 일치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맨틀은 중앙화 거래소 파트너와 협력하여 그 비전을 실현할 것이다. 레이어2로서 맨틀이 가진 강점은? -맨틀은 데이터 가용성 모듈을 위해 Eigen layer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최초의 레이어2로서, EigenDA라는 고유한 데이터 가용성 솔루션을 사용한다. Eigen layer는 리스테이크 프로토콜로 스테이킹 된 이더리움을 활용하여 롤업 시에도 이더리움 메인넷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실행 레이어에서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이점이 있다. 텍토닉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3월 15일에 출시한 텍토닉(지각변동)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OP stack bedrock에 기반하여 1) L2 중 가장 낮은 가스 비용 2) 다른 EVM 체인과의 상호운용성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이다. 현재 맨틀 트레저리 규모와 운영 방향은 어떠한가? -맨틀 트레저리 자금은 온체인상에서 30억 달러 정도로 가장 규모가 큰 트레저리이다. 모든 자금은 맨틀 거버넌스에 의해 관리되며, 모든 세부 사항과 진행 상황은 공개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맨틀 트레저리는 현재 가시화된 Ondo 파이낸스, Ethena 프로토콜과 같은 프로젝트의 초기 참여와 생태계 도입을 지원하고, 다양한 디파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지원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맨틀 위에 구축 중인 유망한 댑(dapp)은? -아발란체 체인의 Traders Joe의 프렌차이즈 Merchant Moe가 맨틀의 대표적인 DEX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진행 중인 $MNT를 락업하고 mShard를 받을 수 있는 맨틀리워드 스테이션의 mShard를 가장 먼저 DEX에서 거래를 할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USDe pool을 제공하고 있어서 맨틀에서 디파이를 하는 사람은 모두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맨틀 네트워크가 추구하는 생태계 확장 방식은? -맨틀은 mUSD와 mETH라는 두 가지 강력한 디파이 토큰 무기를 가지고 맨틀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있다. 또한 맨틀 저니라는 토큰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리워드 스테이션을 열어 맨틀을 락업한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로 생태계에 더 많은 유저들이 온보딩 기회를 제공 중이다. 국내 투자자들의 맨틀 네트워크 활용방식은? -맨틀은 유저들이 참여하기 쉬운 단순한 구조의 리워드 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한 락업/언락을 통한 리워드에 참여해도 좋다. 또한 다양한 토큰 에셋에 대한 예치와 대출, 합성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 선물/마진거래 등 다양한 디파이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방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오아시스 기반 캡틴 츠바사, 마이크립토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오아시스(OAS) 기반 일본 축구 만화 IP 블록체인 게임 캡틴 츠바사(Captain Tsubasa)가 X를 통해 "캡틴 츠바사 라이벌스의 오아시스 버전 출시 및 제네시스 NFT 판매를 앞두고 일본 블록체인 게임 마이크립토히어로즈(My Crypto Heroe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립토히어로즈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된 일본 MORPG 게임이다.

美 상원의원, 아동성착취물에 암호화폐 지불 행위 단속 검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미국 상원의원이 아동성착취물 거래에 암호화폐를 이용하는 행위를 적절히 단속하고 있는지 관계 당국에 질의했다. 워렌과 빌 캐시디(Bill Cassidy) 상원의원은 법무부와 국토안보부(DHS)에 이와 관련한 기술 역량을 공개하라는 요청서를 전달했다. 당국은 오는 5월 10일(현지시간)까지 의원들 질의에 답변을 내놓아야 한다.

HTX, MANEKI 현물 거래 페어 상장

HTX(구 후오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MANEKI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7시 40분(한국시간)부터 지원하며, 입금량 충족 시 거래지원 시점이 따로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