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쿤 업그레이드·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 지목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반더포프가 머지 않은 시일 내 이더리움(ETH)의 개당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더포프는 6일(현지시간)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덴쿤' 업그레이드와 높은 이더리움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가능성을 지목하며 이더리움이 2021년 기록한 최고가를 곧 경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더포프는 현재 이더리움의 상승 그래프가 결정적한 저항선에 다가가고 있지만 해당 저항선을 돌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원인으로는 비트코인(BTC)의 고공행진에도 줄어들지 않는 이더리움의 자금 유입률을 지목했다.
그는 "비트코인/이더리움 그래프가 일정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이 곧 더 큰 힘을 얻고 상승하는 모습을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더리움은 이달 13일 덴쿤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덴쿤 업그레이드는 프로토당크쉐딩'을 도입,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를 크게 감소시키고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업그레이드다. 덴쿤 업그레이드의 성공 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한 결제 처리 가용액은 비자의 두 배를 넘어설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한편 많은 전문가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예측일을 5월로 지정한 바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