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앤토크콘서트, 국내외 RWA 전문가 연사 라인업 공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8-27 16:22 수정 2024-08-27 16:22

RWA 학계·업계 전문가들, 한자리에

테크앤토크콘서트, 국내외 RWA 전문가 연사 라인업 공개
기술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컨퍼런스 '테크앤토크 콘서트'가 오는 8월 30일 광진구 워커힐호텔 빛의 라운지에서 개최되는 '실물자산토큰화(RWA)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의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RWA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이종섭 서울대학교 교수와 탑티어 디파이 프로토콜 메이커다오(MakerDAO)의 남두완 BD 리드가 연사로 나선다. 미래애셋과 실제 사용사례를 발표하는 미나(Mina) 재단에서는 필립 할솔(Philip Halsall) 시니어 테크니컬 아키텍트, 데이비드 박 APAC 총괄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글로벌 RWA 시장의 트렌드는 RWA 인프라 프로토콜 소일(Soil)의 야쿱 보얀 CEO와 닉 모츠 CIO, 저스틴 김 아바 랩스 아시아 총괄 등이 견해를 전할 예정이다. 또 국내 ST(토큰증권) 선도 기업인 갤럭시아머니트리와 드림스톤파트너스 등도 자산 토큰화와 관련된 사례를 나눈다.

이번 컨퍼런스를 주최한 웹 3.0 브랜딩 컨설팅사 아텐티오의 앨리스 선 CEO는 "최근 국내에서 RWA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으나, RWA와 관련된 실질적인 케이스를 접하긴 어려운 현실이었다"며 "이에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빙해, RWA의 최근 동향을 전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국내에서도 새로운 기회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 금융자산의 토큰화 ▲ 글로벌 RWA 트렌드 ▲ RWA를 도입하기 위한 법적 이슈 등을 다룰 예정이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