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정부효율성위원회 수장 머스크 지명
DOGE, '도지파더' 머스크 마케팅에 재상승
AP 통신은 12일(현지시간) 트럼프 당선인이 '정부효율성위원회' 수장으로 머스크 CEO를 발탁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공식 성명을 통해 "머스크와 미국 기업가 비벡 라와스와미가 정부효율성위원회를 이끌 것"이라며 "이 두 멋진 미국인은 함께 우리 행정부가 정부 관료주의를 해체하고, 과도한 규제와 낭비적 지출을 줄이며,'미국 구하기' 운동에 필수적인 연방 기관 구조조정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의 '깜짝 발표'에 12일 폭등했던 도지코인은 또다시 상승하기 시작했다.
도지코인은 '트럼프 올인'를 택한 머스크 CEO의 행보에 따라 지난주부터 끊임없는 폭등세를 선보였다.
'도지파더' 머스크 CEO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을 지원하기 위해 정치자금 모금 단체 슈퍼팩 '아메리카 팩'을 직접 설립해 운영했으며, 공화당 상·하원의원 후보 지원을 포함해 최소 1억3천200만달러(약 1천840억원)를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스크 CEO의 트럼프 베팅 성공에 도지코인은 한주간 약 최대 469%의 상승률을 기록, 12일 627원을 기록했다. 도지코인의 과도한 급등에 도지코인이 조정을 맞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지만 트럼프의 깜짝 발표에 도지코인은 다시 급등세다.
도지코인은 13일 오후 12시 업비트 기준 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