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캄 인텔리전스, 차세대 인텔 API 정식 출시..."온체인 데이터 분석의 새 기준"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6-02-19 11:14 수정 2026-02-19 11:14

파일럿 프로그램 거쳐 완전체로 공개...엔티티 레이블·자금 흐름 추적 기능 대폭 강화

아캄 인텔리전스, 차세대 인텔 API 정식 출시..."온체인 데이터 분석의 새 기준"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아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가 전일 차세대 인텔 API(Intel API)의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아캄 인텔리전스는 그동안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개선 사항들을 바탕으로 완전체로 거듭난 인텔 API를 선보였다. 이 API는 블록체인 지갑 및 거래 뒤에 있는 실제 인물과 기업을 식별하는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인 아캄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아캄 API는 기업급 블록체인 데이터 도구로, 사용자들이 실제 엔티티와 연결된 가상자산 거래를 추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아캄만의 독보적인 엔티티 레이블(Entity Labels)과 자금 흐름(Fund-flow) 데이터를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나 제품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캄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더욱 강력한 엔드포인트(Endpoints)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옵션 ▲대폭 상향된 레이트 리밋(Rate Limits) ▲업데이트된 개발자 문서 등이 포함됐다.

2020년 설립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현재 3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캄 인텔리전스는 블록체인 주소를 검색하거나 알려진 엔티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전반의 자금 흐름을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시각화한다. 이번 차세대 인텔 API는 고급 자금 흐름 추적과 엔티티 레이블링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기관급 블록체인 분석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캄은 "새로운 아캄 API는 온체인 데이터 및 분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며 "이는 온체인 데이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