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셔먼 "SEC 암호화폐 단호한 조치 필요"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11-14 17:21 수정 2022-11-14 17:27

"FTX 사태, 암호화폐 산업 치명적인 약점 부각"
"크립토 억만장자들 정치적 기부로 규제 지연"
SBF, 2022년 美 중간 선거에 3980만 달러 기부

사진=미국 하원의원 브래드 셔먼 의원실 홈페이지
사진=미국 하원의원 브래드 셔먼 의원실 홈페이지
암호화폐 반대론자로 알려진 미국 하원의원 브래드 셔먼(Brad Sherman)이 암호화폐 산업의 정치적 기부를 지적하면서 규제기관의 공격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브래드 셔먼 하원의원은 14일 의원실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FTX 사태'와 관련해 "암호화폐 산업의 규제 회색지대를 끝내기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단호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셔먼 의원은 "이번 주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회사 중 하나가 갑작스럽게 붕괴했다"며 "암호화폐의 고유한 위험과 이를 둘러싼 업계의 치명적인 약점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는 "수년 동안 의회와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가 우리 사회에 가하는 위협에 맞서 공격적인 조치를 취하는데 옹호해 왔다"고 덧붙이며 다른 의원들과 함께 연방 차원의 법안 발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셔먼 의원은 샘 뱅크먼 프리드(SBF) 전 FTX 최고경영자(CEO)와 FTX 공동 CEO인 라이언 살라미의 정치적 기부에 대해 지적했다.

그는 "지금까지 크립토 억만장자들이 워싱턴에 수백만 달러 선거운동 기부금과 로비를 쏟아부어 의미 있는 입법을 저지하려는 노력이 효과가 있었다"고 비판했다.

SBF는 올해 미국 중간 선거에 3980만 달러(한화 약 526억5540만원)를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