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코인 자본·대중 관심 유입 인한 산업 성장 지목
아서 헤이즈 비트멕스 CEO가 '밈 코인'이 웹 3.0 시장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31일(현지시간) 라울 팔 리얼 비전 CEO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출현한 헤이즈는 밈 코인의 본질적 가치는 대중들의 암호화폐 채택 가속화라고 지적했다.
최근 밈 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주요 화두로써 도그위햇(WIF), 페페(PEPE), 플로키(FLOKI), 봉크(BONK), 밀라디(LADYS) 등의 밈 코인들은 이번 강세장에서 전원 세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헤이즈는 "밈 코인들의 유틸리티 성을 볼 때 밈 코인은 가치가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밈 코인은 높은 수익률로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은 관심과 자본을 끌어왔다"며 "밈 코인으로 인해 더 많은 자본과 더 훌륭한 엔지니어들이 웹 3.0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밈 코인은 긍정적인 가치를 지녔다"고 설명했다.
헤이즈는 밈 코인의 상승으로 인한 솔라나 네트워크의 성장과 이로 인한 웹 3.0 시장의 변혁을 지목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밈 코인 열풍 이후 솔라나 네트워크에는 많은 자본이 유입되었으며 이는 밈 코인을 제외한 많은 훌륭한 프로젝트들이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시작되는 현상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라울 팔은 밈 코인에 관심을 갖고 웹 3.0 산업에 진입한 'MZ 세대'들의 특징을 지적, 암호화폐 시장이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MZ 세대들은 웹 3.0 산업과 암호화폐를 하나의 게임으로 이해하기 시작했으며 그들은 웹 3.0 시장에서의 활동을 게임과 같은 의미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