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출시 '마지막 서류' 증권등록신청서 8-A 제출 완료
전문가 "8-A 제출, ETF 출시 일주일 전에 치르는 절차"
반에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서 이더리움 현물 ETF의 7월 출시 가능성에 힘을 더했다.
반에크는 25일 SEC에 ETF 관련 증권신고서인 '8-A'를 제출했다. 8-A는 특정 증권을 발행하는 기업이 SEC에 제출해야 하는 필수 서류로 ETF 신청 때 제출하는 서류 중 가장 마지막에 내는 서류로 분류된다.
반에크가 이더리움 현물 ETF 시장 출시를 위한 마지막 서류를 제출하자 시장 안팎에서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7월 시장 출시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기 시작했기 시작했다. 앞서 다수의 전문가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가 7월 초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에릭 발추나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ETF 연구원은 "반에크는 이더리움 현물 ETF 증권신고서인 8-A를 제출했다"며 "이는 보통 시장 출시 일주일 전에 이뤄지는 작업으로 정황상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일은 7월 2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 안팎의 여러 정황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의 7월 시장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신청한 자산운용사들은 SEC의 요구 조건에 따라 ETF 증권신고서 'S-1s'의 수정본 제출을 완료했다. 아울러 비트와이즈는 이달 20일 이더리움 현물 ETF의 장점을 담은 공식 광고를 공개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