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바질 업그레이드 테스트 성공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7-04 15:36 수정 2022-07-04 15:36

flickr
flickr
카르다노 개발팀이 기술적 결함으로 연기됐던 카르다노(Cardano, ADA)의 테스트넷 바질(Vasil) 업그레이드가 성공했다고 전했다.

카르다노(ADA) 개발사 아이오에이치케이(IOHK)는 3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7월 3일(현지시간) 20시 20분에 테스트넷에서 바질(Vasil)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라며 "이번 성공은 메인넷에서 바질 업그레이드를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밝혔다.

바질 업그레이드는 온체인(Plutus) 스크립트 처리를 개선해 사용자 비용을 줄이고 스크립트 처리량을 높이는 효과를 준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카르다노(ADA) 테스트넷은 블록 생성 속도가 빨라지고 낮은 비용으로 스크립트 성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IOHK는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메인넷 하드포크 이전에 스테이크 풀 운영자(SPO)와 개발자, 거래소가 번 업그레이드를 테스트 할 수 있도록 4주간 테스트를 하게된다"고 전했다.

특히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거래소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디앱)·툴 개발자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파트너들이 준비가 됐다고 판단되면 카르다노 메인넷을 바질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건주 기자 k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