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통한 자산 출현 가능성에 배팅
운용 자산 3480조 58% 투자 의향 높아
코인베이스가 장기적 관점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치를 내놨다.
코인베이스가 미국을 기반으로 둔 기관 투자자 140명을 조사한 결과 암호화폐 투자금은 지난 1년 간 증가했다. 이들의 운용자산은 2조6000억달러(한화 약 3480조36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을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자금을 늘릴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고서는 71%의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의 가치가 장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 중 약 58%는 향후 3년간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금을 늘릴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의 가치 상승을 내다보는 이유는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 새로운 자산군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코인베이스는 "일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를 새로운 투자 상품 또는 대체 자산으로 여기는 반면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가 고유의 기술을 통해 고유한 자산 계급을 형성할 것이란 믿음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암호화폐 가격 하락에도 기관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투자액을 늘렸으며 이는 이들이 암호화폐를 훌륭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증거다"고 서술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