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블록체인 TON, 이더리움 양방향 브릿지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4-20 10:35 수정 2023-04-20 10:35

ERC-20 토큰, 이더리움-TON 양방향 전송 지원
브릿지 통해 wBTC·USDT·USDC·DAI 연결 가능

사진=톤 재단 공식 트위터
사진=톤 재단 공식 트위터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톤(TON - Telegram Open Network)이 이더리움 간 양방향 전송 지원 브릿지를 출시한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는 지난 17일 TON 재단이 양방향 브릿지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브릿지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들을 이더리움과 TON 네트워크 양방향으로 원활한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저스틴 현 TON 재단 인큐베이션 책임자는 "이는 TON에서 실행되는 최초의 양방향 브릿지"라며 "TON은 브릿지를 통해 다른 레이어 1 블록체인과 더 가까워졌다"고 강조했다.

TON 재단은 사용자들이 브릿지를 통해 래핑 된 비트코인(wBTC), 테더(USDT), USD코인(USDC), 다이(DAI)를 연결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들을 연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브릿지 출시 발표는 텔레그램이 트론 블록체인을 통해 테더 거래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지 한 달도 안 돼 이뤄졌다.

앞서 지난달 텔레그램은 "텔레그램 사용자들은 TRC-20을 통해 테더를 구매, 스왑, P2P 거래할 수 있다"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텔레그램 앱 친구 목록에 추가된 이들에게 테더를 전송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텔레그램은 지난해 10월 텔레그램 사용자 간 법정화폐-암호화폐 거래 기능과 타 암호화폐 간 거래 기능을 더해 본격적으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며 P2P 자산 거래소로 변모했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