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투자 신탁 상품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8-23 09:15 수정 2024-08-23 09:15

디지털자산 신탁 상품 명단에 AVAX 추가
AVAX, 22일 오후 9% 폭등 후 상승세 지속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투자 신탁 상품 출시
그레이스케일이 아발란체(AVAX)가 자산토큰화(RWA) 분야에 차지하고 있는 중요성을 주목, 22일 아발란체 투자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그레이스케일은 공식 성명을 통해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를 출시,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만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의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 출시로 그레이스케일이 출시한 디지털자산(암호화폐) 투자 상품은 20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체인링크(LINK), 디센트럴랜드(MANA), 스택스(STX), 니어프로토콜(NEAR), 비트텐서(TAO), 수이(SUI) 등의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이들 중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해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로 전환됐다.

샤리 아스카리 그레이스케일 연구 총괄은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의 출시는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생태계의 흥미로운 발전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그레이스케일의 발표에 아발란체의 가격은 22일 오후 약 9% 급등, 25달러를 돌파했다. 아발란체는 23일 오전 9시 코인마켓캡 기준 약 25.3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