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美 SEC, 법원에 소송 중단 신청서 공동 제출…"합의 완료"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4-11 12:29 수정 2025-04-11 12:29

10일 제2순회 항소법원에 소송 중단서 제출
"상호 간 합의 도달, 빠른 소송 중단 원한다"

리플-美 SEC, 법원에 소송 중단 신청서 공동 제출…"합의 완료"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0일 항소법원에 합의에 따른 소송 중단 신청서를 공동 제출했다.

리플과 SEC가 공동으로 제2순회 항소법원에 제출한 소송 중단 신청서는 소송의 주체가 되는 양측이 소송이 다루는 사건에 대해 상호 합의에 도달, 소송 중단을 공식으로 요청한다고 서술했다.

소송 중단 신청서는 법원의 심사와 판결을 통해 소송 중단 여부를 결정한다. 리플과 SEC는 법원의 빠른 소송 중단 승인을 요청했다. 소송 중단 신청서는 "빠른 소송 중단 판결은 법원과 소송의 주체들의 자원을 아끼는 행위로 모두에게 이롭다"고 서술했다.

앞서 3월, 스튜어트 알데로티 리플 법률 총괄은 리플이 SEC가 상호 항소 취하에 합의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발표 후 약 한 달 만에 공식 소송 중단 신청서를 제출한 것.

리플과 SEC의 소송은 리플의 벌금 약 7500만달러 환급을 통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스튜어트 총괄은 3월 발표 당시 "SEC는 약 7500만달러의 벌금을 리플에게 환급하기로 했다"며 "SEC는 적법한 절차를 통해 법원에 (리플에 대한)금지 명령 해제를 요청할 것이다"고 설명한 바 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