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페이팔의 PYUSD 스테이블 코인 상장 예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9-01 10:49 수정 2023-09-01 10:49

태평양 표준시 기준 8월 31일 거래 개시

사진=코인베이스 공식 X 갈무리
사진=코인베이스 공식 X 갈무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최근 페이팔이 출시한 스테이블 코인 페이팔USD(PYUSD)를 거래소에 상장한다.

코인베이스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공식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네트워크(ERC-20 토큰)에서 PYUSD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PYUSD는 유동성 조건에 따라 태평양 표준시(PT) 기준 8월 31일 오전 9시에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울러 코인베이스는 PYUSD가 일부 지원 관할권에서 제한될 수 있다고 명시했지만, 구체적인 지역은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미국 온라인 결제업체 페이팔은 지난달 8일 공식 성명을 통해 팍소스와 협력해 PYUSD 출시를 발표했다.

PYUSD는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돼 가격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는 코인 발행량만큼의 준비금을 늘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달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PYUSD를 거래소에 상장했으며, ▲바이비트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크립토닷컴 ▲유니스왑 등도 PYUSD의 거래를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