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 암호화폐 투자 전 여러 사안 고려해야"
시장 "겐슬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암시했다"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오는 10일 승인될 것이라는 전망이 시장 안팎에서 지배적인 가운데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암호화폐 투자 주의 사항에 대해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겐슬러 위원장은 9일 자신의 X 계정에 "암호화폐를 투자할 때 다음의 사안들을 주의하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암호화폐 투자 전 투자자들에게 주의해야 할 사안으로 ▲법률 준수 여부 ▲큰 가격 변동성 ▲사기 가능성을 제시했다.
겐슬러 위원장의 포스팅은 최근 시장 안팎에서 형성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과 맞물려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폭스 비즈니스, CNBC 등 주요 매체들은 줄지어 내부 소식통의 증언을 토대로 오는 10일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SEC 위원장이 암호화폐 투자 주의 사항에 대해 언급하자 시장 안팎에서는 겐슬러 위원장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기정사실화하고 이로 인한 상승장과 이로 인한 투자자 주의사항에 대해 미리 지적했다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겐슬러 위원장의 글에는 "직접적 언급없이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는 댓글들이 줄지어 달리고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