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베스트, 체인링크 기술로 BTC 현물 ETF 자본금 증명 시작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2-29 11:05 수정 2024-02-29 11:05

ARKB 투자자, 체인링크 자본금 증명 솔루션 통해
코인베이스 내 ARKB 연동 BTC 실시간 확인 제공

아크인베스트, 체인링크 기술로 BTC 현물 ETF 자본금 증명 시작
아크인베스트가 자사 출시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ARKB'의 자본금 증명에 체인링크의 자본금 증명(PoR) 솔루션을 적용했다.

아크인베스트는 28일 공식 성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ARKB의 정확한 비트코인의 보유 상황 증명을 위해 체인링크의 자본금 증명을 ARKB에 적용, ARKB 투자자들이 ARKB와 연동된 코인베이스 내 비트코인의 보유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 내 비트코인 현물 ETF는 28일(현지시간) 일일 거래량이 최고치를 또다시 경신하며 연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8일 미국 내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량이 76억9000만달러를 넘었다. 종전 기록은 46억6000만달러로 28일 거래량은 종전 기록 대비 약 65%를 상회했다.

폭발적인 인기에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ETF가 연동하고 있는 자산 가치를 투자자들에게 명확하게 증명하는 자본금 증명 적용은 이제 막 시작 추세다. 1월 비트와이즈가 비트코인 현물 ETF 'BITB'에 최초로 자본금 증명 도입을 발표했다.

조한 이드 체인링크 랩스 비즈니스 총괄은 "체인링크의 자본금 증명은 아크인베스트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명성을 제공해 투자자 유치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관 투자자 및 시장 참여자들이 자산의 온체인화와 이를 통한 새로운 금융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