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심사 대기' 프랭클린 템플턴 ETH 현물 ETF,
DTCC ETF 출시 대기 목록에 티커 'EZET'로 등재
미국 중앙예탁결제원(DTCC)이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대기(Pre Launch)' 목록에 6월 승인 심사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프랭클린 템플턴의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등록하며 시장 안팎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DTCC는 28일 ETF 출시 대기 목록에 프랭클린 템플턴이 신청한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서를 티커 'EZET'로 등록했다. DTCC의 ETF 출시 대기 목록은 특정 ETF의 상장 예비 단계를 뜻해 목록 기재 시 해당 ETF의 출시 가능성을 뜻한다.
앞서 4월 SEC는 서류 심사에 추가의 시간이 필요함을 밝히며 프랭클린 템플턴과 그레이스케일이 신청한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심사 발표일을 6월 23일로 연기했다.
현재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에 나선 기업은 총 9곳으로 ▲블랙록 ▲반에크 ▲아크인베스트 ▲피델리티 ▲인베스코·갤럭시 ▲그레이스케일 ▲헤시덱스 ▲프랭클린 템플턴이다. 현재 가장 가까운 승인 심사 발표일은 5월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가 5월 승인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을 밝히고 있다. SEC가 5월 승인 심사를 두고 올해 초 비트코인(BTC) 현물 ETF 승인 전과는 확연히 다르게 미적지근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 가운데 6월 승인 심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는 프랭클린 템플턴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DTCC의 ETF 출시 대기 목록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디지털자산(암호화폐) 전문 매체 지크립토는 28일 "DTCC의 ETF 출시 대기 목록에 프랭클린 템플턴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기재된 사실에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은 모두 이더리움 현물 ETF의 6월 출시 가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보도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