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호재" 인스타그램 NFT 거래 지원 체인 '플로우(FLOW)'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12 09:57 수정 2022-08-12 09:57

"대형 SNS서 NFT발행 체인 선정…시총 10위권 가능할 듯"

"대형호재" 인스타그램 NFT 거래 지원 체인 '플로우(FLOW)'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암호화폐는 최근 대형 호재 발생으로 급등 중인 대체불가토큰(NFT) 분야 대표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명
플로우(FLOW)
플로우는 차세대 앱, 게임과 이를 구동하는 디지털 자산을 위해 구축된 새로운 블록체인입니다. 플로우는 디지털 자산의 기반으로 디자인된 블록체인이며 개발자 친화적인 레이어 원 솔루션 인프라입니다. 크립토 키티·대퍼월렛·NBA Top-Shot 등을 만들었습니다. 플로우 토큰은 네트워크를 움직이게 하는 하나의 연료와 같습니다. 플로우 블록체인 위에서 플로우는 네트워크와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화폐'입니다.

◇플로우 특징
1. No sharding and layer two
샤딩 및 레이어 2 솔루션은 실행 환경에서 ACID 보장을 제거하여 디앱(Dapp)과 스마트 계약에 대한 네트워크 효과를 줄입니다. 이를 개선하여 플로우는 스마트 계약과 사용자 계정은 내구적 (ACID) 트랜잭션에서 항상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즉, Flow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동일한 공유 상태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Flow 앱은 뛰어난 사용자 환경과 완벽한 구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므로 개발자가 작업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2. 효과적인 고정 공급 자산 전환
플로우 토큰은 거래수수료, 스테이킹, 거버넌스에 대한 담보·지불 등 용도로 사용하는데 프로토콜이 목표 스테이킹 보상과 거래 수수료의 차액을 발행하기 때문에 거래수수료는 스테이킹 보상을 지불하는 데 사용됩니다. 거래 수수료가 목표 스테이킹 보상을 초과하면 프로토콜이 초과 수수료를 에스크로 지갑에 잠그고 플로우를 고정 공급 자산으로 전환시키는데 더 많은 사용자가 온보딩 되며 효과는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대형호재" 인스타그램 NFT 거래 지원 체인 '플로우(FLOW)'
플로우는 업비트 기준 2021년 4월에 상장하였습니다. 플로우는 업비트 상장전 ICO 시 역사적인 상승률을 기록하며 유명해진 암호화폐입니다. 업비트 상장 당시 무려 9만원를 찍었는데 ICO 시 1개당 가격이 0.1달러였기 때문에 약 900배 상승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상장 후 암호화폐 대폭락 시기인 6월 7000원대까지 떨어졌지만 7월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여 9월 초 3만4000원대까지 재상승하였습니다. 해당 시점 대퍼랩스(Dapper Laps)와 세계적인 명문 축구리그인 스페인 축구리그 라리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반등 효과를 키웠습니다. 하지만, 그 뒤 전체 암호화폐 시장 장기 하락세에 반등 없이 우하향을 그리며 2022년 6월 중순 1700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7월 시장 반등세에 같이 우상향을 하다가 8월 4일 급등을 진행하여 현재 4000원대 시세를 형성했습니다.

◇최근 급등 원인은?
인스타그램 플로우 블록체인을 통한 NFT 서비스 출시
인스타그램이 코인베이스 지갑, 대퍼랩스 지갑을 통해 NFT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8월 4일 공지했습니다. NFT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플로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NFT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는 언급에 플로우 시세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NFT 기능은 미국에서만 사용되었는데 이번 출시로 약 100여 개국의 이용자들이 위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폴리곤에 이은 플로우 블록체인 추가로 플로우의 위상이 이번 계기로 더욱더 높아졌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향후전망
"시총 20위권 진입, 무서운 상승세로 10위권도 가능할 듯"
플로우는 이번 인스타그램 호재를 통하여 시총 30위권에 머물다가 알고랜드, 비체인등을 앞서며 현재 28위(8월11일 0시 기준)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제는 NFT 시장에서 대표적인 암호화폐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으며 그 타이틀은 오랫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NBA 탑샵 암호화 게임 대박에 이은 NFT 분야 다양한 셀럽과 구단과의 협업으로 프로젝트 확장을 진행하였고 인스타그램 NFT에 포함되어 현재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ICO 전설로 불리는 플로우가 블록체인 생성 이후에도 엄청난 두각을 나타내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전체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만 본다면 시총 10위권 돌파도 문제없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