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세계경제포럼 공식 파트너사 선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25 10:13 수정 2022-08-25 17:16

세계경제포럼 파트너사 목록에 리플 추가
"금융 효율성 수용성 등 향상에 크게 기여"

출처=WEF 공식 웹사이트
출처=WEF 공식 웹사이트
세계경제포럼(WEF)이 공식 웹사이트에 리플을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세계경제포럼'은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전 세계 리더들이 모여 경제 부문의 주요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행사다.

세계경제포럼은 리플 파트너사 선정과 관련해 "인터넷이 정보가치를 위해 실현한 바를 동일하게 수행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정부, 기업,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창조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또한 "금융 효율성, 공평성 및 대중 수용성 분야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플은 2015년부터 세계경제포럼과 지속적인 연결성을 보여온 바 있다. 2015년 리플랩스는 세계경제포럼에서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인정받아 '기술혁신자 상'을 수상했다.

올해 5월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CEO는 써클의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 CEO와 행사 패널로 등장해 '회복을 위한 송금: 디지털 화폐의 새로운 시대(Remittances for Recovery: A New Era of Digital Money)'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가진 바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