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G 테스트넷 거쳐 카르다노 개발자에 배포
호환성 확보 통해 메인 네트워크 과부화 제어
카르다노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호환될 예정이다.
카르다노 개발사 IOG는 15일 공식 블로그에서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이 가능한 툴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툴킷은 테스트넷을 거쳐 카르다노 개발자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현재 테스트넷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테스트넷 이후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솔리디티' 앱을 통해 새 툴킷을 사용할 수 있다.
IOG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에서 카르다노의 알고리즘을 사용, 카르다노 기반의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다. 새 툴킷은 카르다노 메인 체인과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 간 데이터 및 자산 이동 개념을 설명한 기술 설명서를 첨부, 개발자들에 배포될 예정이다.
IOG가 발표한 새 툴킷은 카르다노 재단이 확장성과 처리량 개선을 통해 네트워크 혁신을 예고한 '바쇼(Basho)' 시대의 일부로 네트워크 간 호환성 뿐만 아니라 빠른 데이터 전송과 뛰어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IOG는 "카르다노 알고리즘 사용을 가능케하는 다양한 키트를 제공해 타 네트워크와 호환성을 구축하는 동시에 카르다노 메인넷 자체의 확고한 효율성을 확보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즉,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에서 작업된 카르다노 기반 작업물 안정성과 보안을 철저하게 보증한다는 것이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