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CEO "DOGE와 함께 가고 싶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10-31 10:01 수정 2022-10-31 12:42

"머스크의 트위터, 결제에 DOGE 탑재 예상"
"DOGE에 무료 마이그레이션 제공의사 有"

출처=Siam Blockchain
출처=Siam Blockchain
카르다노의 설립자 찰스 호스킨스가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따라 카르다노와 도지코인(DOGE)의 사이드체인 연결 의사를 내비쳤다.

찰스 호스킨스는 3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따라 도지코인이 트위터에 탑재된다면 무료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도지파더'를 자처하는 '도지코인 서포터'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와 함께 트위터에 결제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머스크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했다.

찰스 호스킨스는 도지코인의 활용 가능성을 묻는 팔로워의 질문에 "도지코인의 사이드체인은 카르다노가 적합하다. 무료로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할 것이며 이로 인해 도지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멘트는 "카르다노는 다양한 네트워크와 사이드체인으로 연결된 블록체인으로 진화할 것"이라는 찰스 호스킨스의 카르다노 장기 비전 플랜과 일치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컨텐츠 제작자에게 수익원을 제공, 컨텐츠 게시를 촉진하고 스팸 없는 댓글이 달리는 커뮤니티를 원한다", "암호화폐나 법정화폐를 벗어나 SNS 내 결제 기능 자체의 의미를 두고 있다" 등 트위터 인수 전 머스크가 남긴 수많은 멘트로 인해 트위터 결제 시스템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이 중 결제기능 탑재 의사를 밝힌 만큼 위챗과 같은 앱으로 변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