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수정안 제출…"더 빠른 비트코인 결제 추진"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9-24 10:09 수정 2024-09-24 10:09

"ETF 주문시 BTC 인출 시간, 12시간 이내"

출처=SEC
출처=SEC
블랙록이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빠른 비트코인 결제를 목적으로 ETF 주문시 비트코인 인출을 12시간 이내로 요구하는 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블랙록이 23일 SEC에 제출한 신청서는 'IBIT'의 세부 사항을 수정, IBIT의 공식 비트코인 수탁사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인출을 12시간 이내로 처리해야 한다는 조항을 담았다. 현재 ETF 주문시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 인출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하루인 24시간이다.

블랙록의 신청서는 "수탁사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요구된 최소 잔액이 확인되면 고객 또는 고객의 공인 대리인으로부터 지시를 받은 후 12시간 이내 수탁 계좌에서 공개 블록체인 주소로 암호화폐를 인출해야 한다"고 서술했다.

블랙록의 IBIT 세부 사장 수정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인기 급증에 따라 상승하고 있는 투명한 비트코인 수탁에 수요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최근 시장 안팎에서는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에서 투명한 거래 내역 제공을 위해 수탁사인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매수에 대한 온체인 증명을 제공해야 한다는 여론이 존재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