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CLO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필연적…결과 곧 나온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10-23 09:47 수정 2023-10-23 09:48

"SEC, 자의적 해석으로 ETF 승인 거부할 이유 없다"

출처=Coinbase
출처=Coinbase
폴 그레왈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가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이 임박했음을 예고했다.

그레왈 CLO는 20일 CNBC에 출연해 진행한 인터뷰에서 최근 그레이스케일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 소송 결과를 지목, 해당 결과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SEC는 현재 신청된 ETF를 조만간 모두 승인할 것이며 SEC가 자의적이나 변덕스러운 근거로 ETF 승인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레왈 CLO는 비트코인 현물 ETF로 인한 암호화폐 시장의 변화를 지목했다. 그는 "비트코인 현물 ETF는 미래 금융 서비스의 블루칩 중 일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다수의 시장 '빅네임'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임박해있음을 주장하고 있다. 이들의 논리는 하나같이 그레이스케일 소송 결과다. 그레이스케일의 승소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위한 법적 토대가 마련되었다는 해석이다.

지난주,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연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확신하는 한편 JP모건 정확한 날짜인 1월 10일을 지목, 승인 가능성을 90%로 점쳤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