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링하우스 리플 CEO "리플 현물 ETF, 확실히 출시될 것"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1-17 09:32 수정 2024-01-17 09:32

인터뷰서 자신감 공개…"출시 시기, 장담키 어려워"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 / Getty Images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 / Getty Images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리플(XRP)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에 확신을 드러냈다.

16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나선 갈링하우스 CEO는 "리플 현물 ETF 출시는 확실하다"며 "시기를 정확히 지목할 수 없지만 비트코인 외에 다른 ETF가 출시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갈링하우스 CEO는 미국 법원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게 사실상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강요했던 사실을 지목했다.

그는 "미국 법원은 SEC의 법리적 해석을 자의적으로 변덕스럽다고 판단했고 이로 인해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었다"며 "슬픈 사실은 여전히 타 암호화폐들 역시 현물 ETF 출시를 위해 SEC의 승인을 통해야 한다는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시점 게리 겐슬러는 SEC의 위원장직을 유지하지 못할 것이고 이는 매우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지난주 승인되어 출시된 현재, 이더리움(ETH)과 리플 등 메이저 알트코인들의 현물 ETF 출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는 매우 높다. 특히 시장 안팎에서는 비트코인이 선례가 되어 다양한 암호화폐 현물 ETF가 출시될 것이라는 기대를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과 리플 현물 ETF 출시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낙관론을 지지하는 전문가들은 높은 수요와 비트코인 현물 ETF 사례로 다양한 암호화폐들의 현물 ETF 출시가 머지 않았다는 의견이다. 반면 비관론을 밝힌 전문가들은 SEC가 비트코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주장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비트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들의 현물 ETF 출시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