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美 정치권 행보 변화의 증거"
"XRP·SOL 등 알트코인 현물 ETF 출시는 필연적인 일"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사 CEO가 5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에 리플(XRP)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시장에 내놓게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올해 비트코인(BTC) 현물 ETF가 시장에 출시된 데 이어 이더리움(ETH) 현물 ETF가 서류상 승인을 획득하자 다른 디지털자산(암호화폐) 현물 ETF의 출시 여부는 시장 초유의 관심사다. 특히 국내외에서 많은 팬덤을 거느린 리플 현물 ETF의 출시 가능성에 대해 시장 안팎에서 많은 추측이 돌고 있다.
갈랑하우스 CEO는 최근 수차례 리플 현물 ETF의 출시 여부에 대해 확신에 찬 발언을 이어왔다. 특히 이번에는 오는 2025년에 리플 현물 ETF를 볼 것이라고 공언했다. 그는 리플 현물 ETF 출시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투자자들은 내년에 리플 현물 ETF를 자산시장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갈링하우스 CEO가 리플 현물 ETF 출시를 확신하는 배경으로는 최근 이더리움(ETH) 현물 ETF의 승인과 디지털자산에 대한 미국 정치권의 행보 변화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쉽사리 리플 현물 ETF를 승인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미국 내에서 이더리움 현물 ETF가 서류상 승인을 받은 만큼 리플과 솔라나(SOL) 등 다른 알트코인들의 현물 ETF 출시는 필연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