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솔라나 네트워크 개선 사항 지목
"디지털자산 투자액 90%, SOL에 집중"
그는 3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발생하고 있는 여러가지 긍정적인 신호들을 지목, 지난해부터 크게 상승한 솔라나의 가격이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울 팔은 솔라나 네트워크의 긍정적인 신호들로 솔라나 네트워크의 ▲대체불가토큰(NFT) 확장 기능 ▲ 네트워크 속도 개선을 꼽았다.
그는 "솔라나는 상당한 가격 변동을 겪었지만 결국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최근 솔라나 네트워크가 NFT의 확장성을 크게 개선했다는 사실과 속도에서 초당 최대 백만 초당 트랜잭션(TPS)을 달성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파이어댄서'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은 솔라나의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만한 요소들"이라고 설명했다.
라울 팔은 솔라나에 대한 이러한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자신의 디지털자산(암호화폐) 투자액 약 90%를 솔라나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라울 팔은 "솔라나의 그래프에서도 또다시 큰 가격 상승이 임박했음이 보인다"며 "상승을 나타내는 상관관계들이 나타날 때 과감한 투자액을 베팅하는 선택을 내렸다"고 말했다.
한편 라울 팔은 디지털자산 시장 전체가 폭발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으며 이더리움(ETH)을 제외한 다수의 알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잠재적으로 10배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