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아프리카 송금 서비스 확장…"500만 유저 핀테크 앱과 협력"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3-28 09:23 수정 2025-03-28 09:24

하루 25만건 송금 처리 앱 '치퍼 캐시'와 계약 체결
"아프리카 지역 내 송금 수요에 따라 사업 확장"

리플, 아프리카 송금 서비스 확장…"500만 유저 핀테크 앱과 협력"
리플이 27일 아프리카 시장 사업 확장을 목적으로 핀테크 앱 치퍼 캐시와 계약을 체결, 아프리카 내 국제 송금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치퍼 캐시는 국제 송금 서비스에 리플의 송금망 '리플 페이먼트'를 사용할 예정이다.

치퍼 캐시는 아프리카를 주요 거점으로 삼은 앱으로 500만명이상의 총 유저, 하루 25만건의 송금 거래를 처리하는 대형 핀테크 앱이다.

리플은 아프리카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지적, 치퍼 캐시와의 협력을 통해 아프리카 시장 내 사업 확장 의지를 밝혔다. 리스 메릭 리플 중동 및 아프리카 담당 상무이사는 "아프리카는 블록체인 기술 채택이 빠르게 진행 중인 지역으로 지역이 가진 잠재력에 집중했다"며 "구체적으로는 지역 내 송금에 대한 수요에 따라 치퍼 캐시와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이 사실상 종결된 리플은 파죽지세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리플은 올해 1월, SEC와의 소송 종결을 예견한 듯 미국 내 기업공개(IPO)와 함께 대규모 신규채용 계획을 발표했다. 3월 초, 리플은 두바이 금융서비스국(DFSA)으로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전역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