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마켓 2025년 XRP 현물 ETF 출시 베팅률, 84% 기록
미국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이 최근 리플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항소 철회를 근거로 올해 엑스알피(XRP)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에 베팅했다.폴리마켓 내 2025년 엑스알피 현물 ETF 시장 출시에 대한 베팅률은 24일 기준 약 84%를 기록했다.
베팅률에 대한 주요 근거는 최근 리플에 대한 SEC의 항소 철회다. 19일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SEC가 리플에 대한 항소를 기각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종 판결 후 SEC가 항소를 선언한 지 약 6개월 만의 일이다.
리플에 대한 SEC의 항소 철회는 엑스알피에 대한 다양한 법률 문제 해소를 뜻한다.
올해 엑스알피 현물 ETF 시장 출시 가능성을 높이는 또다른 주요 요소로는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른 SEC의 리더십 변화다. SEC는 트럼프 행정부 2기 출범 후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사퇴했고 마크 우예다 위원장 대행을 필두로 새로운 리더십이 출범했다.
리더십 변화 후 SEC는 이전 리더십에서 시작했던 미국 암호화폐 기업들에 대한 소송을 줄줄이 철회하는 한편 명확한 규제안 설립과 시장 혁신 성장 도모를 주요 규제로 기조로 삼고 있다.
이에 폴리마켓을 통해 다양한 이들이 올해 내 엑스알피 현물 ETF 승인과 시장 출시에 베팅하기 시작한 것이다. 리플에 대한 SEC 항소 철회 전 블룸버그가 책정했던 올해 엑스알피 현물 ETF 시장 출시 가능성은 약 65%였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